[마케팅] 팀버랜드(The Timberland Company) 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과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케이스 발표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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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매년 선장되는
힙합부츠로 유명한 팀버랜드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발표 PPT입니다
제품의 기술력에 대한 어떠한 광고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인
건강하고 책임있는 기업의 이미지가 가장 좋은 수단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최고 점수받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목차
팀버랜드 (The Timberland Company)
팀버랜드의 블루오션
팀버랜드의 성장
브랜드 확장 – 1990년대
팀버랜드의 기술혁신
팀버랜드 클래식 옐로 6인치 부츠
팀버랜드의 CSR
본문내용
..팀버랜드 (The Timberland Company)
설립: 1952. Nathan Swartz. 보스턴
본사: Stratham. New Hampshire
매출: 15억 6천만 달러 (2007)
직원: 전세계 3400여 명
마크 베니오프, 칼리 애들러 (세상을 바꾸는 비즈니스. The business of changing the world. 해냄출판사. 2008)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100
100 best companies to work (CNN Money. 2007)
가장 윤리적인 기업 100 선정
Business Ethics (14위. 2005)
팀버랜드 (The Timberland Company)
1918. Nathan Swarts. 보스턴의 신발공장에 견습공으로 취업
1952. Abington Shoe Company의 지분 매입 (50%)
1955. 지분 100% 매입. 아들 Sidney Swartz 회사에 영입
신발회사에 직접 제작한 신발을 OEM 납품
1965. 사출성형기술 도입 injection-molding
바닥부분과 윗부분의 가죽을 바느질 공정없이 연결가능
방수 가죽 부츠의 탄생과 성공
‘팀버랜드 클래식 옐로 6인치 부츠’ 개발과 성공
1973. 회사명 팀버랜드 컴퍼니 개칭
모델명이었던 팀버랜드를 회사명으로 채택
팀버랜드의 블루오션
신발산업 최초의 남성타겟 마케팅
당시 여성의 성역이었던 부츠 산업을 남성으로 확대
모험, 자유, 자연의 모티브
개척 시대에 대한 향수와 녹색 운동의 부흥 등
여피족의 등장과 사회적인 메시지 부각
오늘날에도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강하게 어필
조 마코니 (Joe Marconi. 기업 이미지를 팔아라 Cause Marketing. 다리미디어. 2003)
팀버랜드의 성장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로 성장
1965. 팀버랜드 클래식 옐로 6인치 부츠 출시
1978. 캐주얼화 런칭
1979. 보트 슈즈 런칭
1980. 해외진출. 이탈리아
1987. 기업공개 IPO

참고문헌
마크 베니오프, 칼리 애들러 (세상을 바꾸는 비즈니스. The business of changing the world. 해냄출판사. 2008)
100 best companies to work (CNN Money. 2007)
조 마코니 (Joe Marconi. 기업 이미지를 팔아라 Cause Marketing. 다리미디어. 2003)
잉그리드 로쉑, 베아테 슈미트 (패션의 클래식. The Classic of Fashion. 예경. 2001)
필립 코틀러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 리더스북. 2006)
조동성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크리스틴 아레나 Christina Arena
(휴렛팩커드가 산골마을을 찾은 이유 21세기 기업의 성공 패러다임-사회핵임경영. 지식의날개. 2007)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식나눔 (2006.10.25)
김민주 (로하스 경제학. 미래의창. 2006)
마르크 건서 (Mark Gunther. 위대한 기업을 넘어 영적 기업으로. Faith and Fortune . 한언출판.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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