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 자동차 - 투싼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자동차 - 투싼을 swot분석에 따른 강점,약점,기회,위협요인들을 토대로 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한 자료
- 목차
-
1. 현대 자동차 ‥‥ 기업사 명
2. 투싼 소개 ‥‥ 시장 정의와 SUV, 출시일
3. 기 회 요 소
4. 강 점
5. 약 점
6. 위 협
7. SWOT 분석
8. 전략적 시사점
- 본문내용
-
● 기회요소
☞ 산타페의 후광효과
산타페는 우리나라의 스포츠 유틸리티 시장의 35%정도 점유율을 기록하며 SUV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2004년 1월 자료) 투싼의 디자인을 보면 단번에 산타페의 동생처럼 느낄 수 있을 만큼 흡사하다. 투싼보다 먼저 출시되어 현대 자동차의 대표적인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으로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현대 자동차의 매출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산타페의 장점을 그대로 지녔으면서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 계절적 요인
소비자들의 신차 구입은 통상적으로 3,4월에 최적기로 여겨져 자동차 판매가 그 어느 때보다 호황기를 누리는 시기이다. 자동차는 겨울을 지나게 되면 소위 ‘1 살을 더 먹은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인데 그 이유는 겨울의 찬 바람, 산성 눈, 제 설제 등 온갖 시련을 겪어야 하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봄에는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심리가 최절정에 이르는 시기인 만큼 계절적인 요인도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 강점
☞ 해외에서 인정받은 차
투싼은 2004년 12월 캐나다 기자협회가 엄선한 올해의 최우수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선정되었다. 게다가 이 상은 캐나다의 자동차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소비자들의 신차구매 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한다. 실제로 투싼은 9월에 처음으로 캐나다에 수출하기 시작하였는데 투싼 덕분에 11월 매출이 지난해 11월 매출에 비하여 50%나 급성장하였다.
☞ 국내 최대의 자동차 브랜드
투싼은 국내 최대의 자동차 회사인 현대기아 자동차에서 만든 국내 최초의 소 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이다. 세계 11위의 자동차 내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만으로 내수 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으며 기아자동차까지 합친다면 7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는 것은 소비자들의 구매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