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경영] [기업과경영]GS25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기업과경영]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경쟁사와의 비교

3.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및 대안

7. 향후전략
본문내용
4.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 브랜드파워
- 자체 브랜드(PB,NPB)
- 생활 편의 서비스 제공
- 물류시스템의 정교성
- 차별화된 본부 지원 행사
- 빠른 구매와 접근의 용이성

2) 약점 (Weakness)
- 입지적 요소
- 할인점과의 경쟁 취약
- 훼밀리마트 대비 규모의 경제 문제
- 고객들의 차별화 인지 미비
- 종업원 채용상의 어려움

3) 기회 (Opportunity)
- 주5일 근무제 도입
- 경쟁사 대비 개별업체 수익률의 호조
- 가격할인 홍보 시 기회

4) 위협 (Threat)
- 출혈경쟁의 문제
- 기존 'Big3'의 지방상권 개척의도
- 편의점에 대한 안 좋은 인식
- 파트타이머 수급에 대한 문제점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
  • co***
    (2008.12.17 15:51:4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서비스마케팅]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 및 전망Ⅰ. 서 론 (메리어트호텔 소개)1. 기업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고 있다.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및 개선해야 할 것인가? 1) 직무 부문의 개선 방향 2) 조직 구조 부문의 개선 방향 3) 기업문화 부문의 개선 방향 4.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 마케팅

  • [경영학] [경영학]대한항공 기업분석(A+리포트)
  • - 목 차 -1.기업 개요2.업계의 현황3.회사의 현황4.비전과 미션5.인사원칙과 인재상6.인사 제도7.교육제도8.평가제도9.보상체계10.복리후생11.직원의 현황 12.시장의 특성과 시장 점유율 13.주가 정보14.판매경로 및 판매방법15.재무 정보16.경영 전략대한항공 기업분석(A+리포트)1.기업 개요1948년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항공사의 운영이 어렵게 되자, 1962년 정부는 출자를 통하여 대한항공공사로 전환했다. 그러나 만성적 적자와 민간자본

  •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 및 선정이유시장상황조 직 구 조 도마 케 팅 전 략혁 신 전 략차 별 화 전 략실패와 극복사례윤리경영 및 지속가능 경영글 로 벌 전 략미래방향 및 우리조의 생각참고자료 및 활동 일지1.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및 주제 선정이유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AMOREPACIFIC)은 국내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에 안주하지 않고 외국 화장품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글로벌 전략을 추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