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인터넷비즈니스] NPR, BBC, iMBC 디지털 라디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2.본론
2.1. 고객집단의 선정
2.2. 고객에 대한 가치제안
2.3. 수익모델
2.3.1. NPR - 팟캐스팅(podcasting)
2.3.2. BBC -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2.3.3. iMBC - miniMBC
2.4. 전략적 통제력/차별화
2.4.1. NPR - 팟캐스팅(podcasting)
2.4.2. BBC -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2.4.3. iMBC - miniMBC
2.5. 사업의 범위
2.5.1. NPR - alt.NPR의 설립
2.5.2. BBC - 전국 멀티플렉스의 실시
2.5.3. iMBC -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
3. 결론
- 본문내용
-
2.1. 고객집단의 선정
라디오는 TV나 신문 등에 비해 채널과 시간대에 따른 타겟 구분이 명확
이동하거나 공공장소 등에서 청취하는
라디오 매체의 특성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 직업 등 청취자의 생활패턴과 밀접한 관련
2.2. 고객에 대한 가치제안
라디오의 특성
묘사성 - 소리만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영상 부분은 청취자가
스스로 상상력을 동원해 만들어냄
매스미디어 - 가청취권 내에 있는 모든 지역에 광범위하게 전달
개인매체 - 가족매체인 텔레비전과는 달리, 라디오는 개인매체 /
세분화된 청취자에게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매체
속보성 - 소리로만 전달되기 때문에 융통성이 뛰어나며
즉각적으로 상황에 대처 가능
- 참고문헌
-
김성배, 세계디지털 라디오, 어디까지 왔나, 해외방송정보
제642호, 2002.
김택환, <미디어 빅뱅, 한국이 바뀐다>, 박영률출판사, 2005.
박남기, 미국: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위성라디오‘와 접전,
해외방송정보 제697호, 2006.
이중식, 디지털 라디오 콘텐츠의 진화방향, 방송문화 제 302호, 2006.
정준희, 영국:디지털화 계기로 ‘강한 라디오’ 더욱 견고히,
해외방송정보 제697호, 2006.
톰 피터스, , 황금나침반,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의철학_학습한 리더십 이론 중 2개를 선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경험한 리더
- 스트레스 대처 양식 3가지의 개념과 대처양식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예비심리상담사로서 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과 효율적인 대처 방식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살아있는 교육과 죽은 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논술문] 4차 산업혁명에 시기에 걸맞은 교직원의 자질과 역할, 그리고 교직원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하라
- [전쟁] 부시 안보전략
- 재활대상자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대처
- (의료사회복지)척수손상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치료법, 지원활동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
- [사회복지법제] 사회보장기본법의 의의 및 변천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