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인터넷비즈니스] NPR, BBC, iMBC 디지털 라디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본론
2.1. 고객집단의 선정
 2.2. 고객에 대한 가치제안
2.3. 수익모델
2.3.1. NPR - 팟캐스팅(podcasting)
2.3.2. BBC -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2.3.3. iMBC - miniMBC
2.4. 전략적 통제력/차별화
2.4.1. NPR - 팟캐스팅(podcasting)
  2.4.2. BBC -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2.4.3. iMBC - miniMBC
2.5. 사업의 범위
2.5.1. NPR - alt.NPR의 설립
2.5.2. BBC - 전국 멀티플렉스의 실시
2.5.3. iMBC -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
3. 결론
본문내용
2.1. 고객집단의 선정


라디오는 TV나 신문 등에 비해 채널과 시간대에 따른 타겟 구분이 명확

이동하거나 공공장소 등에서 청취하는
라디오 매체의 특성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 직업 등 청취자의 생활패턴과 밀접한 관련

2.2. 고객에 대한 가치제안

라디오의 특성

묘사성 - 소리만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영상 부분은 청취자가
스스로 상상력을 동원해 만들어냄
매스미디어 - 가청취권 내에 있는 모든 지역에 광범위하게 전달
개인매체 - 가족매체인 텔레비전과는 달리, 라디오는 개인매체 /
세분화된 청취자에게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매체
속보성 - 소리로만 전달되기 때문에 융통성이 뛰어나며
즉각적으로 상황에 대처 가능

참고문헌
김성배, 세계디지털 라디오, 어디까지 왔나, 해외방송정보
제642호, 2002.
김택환, <미디어 빅뱅, 한국이 바뀐다>, 박영률출판사, 2005.
박남기, 미국: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위성라디오‘와 접전,
해외방송정보 제697호, 2006.
이중식, 디지털 라디오 콘텐츠의 진화방향, 방송문화 제 302호, 2006.
정준희, 영국:디지털화 계기로 ‘강한 라디오’ 더욱 견고히,
해외방송정보 제697호, 2006.
톰 피터스, , 황금나침반,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사회과학, 신문방송, 저널리즘] 모바일 저널리즘의 가능성과 한계
  • 라디오와 TV, 그리고 인터넷의 발명으로 저널리즘의 양상도 그에 따라 바뀌어갔다. 인터넷 공론장으로 대변되는 온라인 저널리즘이라는 개념이 생겨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뉴미디어로써 우리에게 가장 최근에 접근하여 생활영역의 중요한 부분이 된 것으로 휴대전화를 들 수 있다. 휴대전화는 PDA와 함께 ‘모바일 미디어’라고 부를 수 있으며 초창기에 음성만을 전달했던 서비스를 넘어서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 사운드 등의 다양한 멀티미

  • [온라인 저널리즘] 온라인상의 매체융합
  • 디지털 콘텐츠 제휴협약을 맺은 강원일보 경기일보 광주일보 대전일보 영남일보 전북일보 제민일보 충북일보 등에 제공된다. 또 포털사이트 다음에도 제공되고 있다. (2) 독립형 언론매체① 오마이뉴스인터넷 신문의 대명사 오마이뉴스는 2002년 인터넷방송국 `오마이TV를 개국하였다.오마이TV는 뉴스 현장을 생생히 전달하는 오마이 리포트, 동영상 인터뷰, 주요 이슈를 주제별로 묶은 스페셜, 음성파일과 칼럼 등으로 꾸며질 라디오, 온라인 시사회

  • [온라인저널리즘] 매체융합
  • 디지털 콘텐츠 제휴협약을 맺은 강원일보 경기일보 광주일보 대전일보 영남일보 전북일보 제민일보 충북일보 등에 제공된다. 또 포털사이트 다음에도 제공되고 있다. (2) 독립형 언론매체① 오마이뉴스인터넷 신문의 대명사 오마이뉴스는 2002년 인터넷방송국 `오마이TV를 개국하였다.오마이TV는 뉴스 현장을 생생히 전달하는 오마이 리포트, 동영상 인터뷰, 주요 이슈를 주제별로 묶은 스페셜, 음성파일과 칼럼 등으로 꾸며질 라디오, 온라인 시사회

  • [미디어 산업] 지상파 방송의 인터넷 진출
  • 인터넷부가사업, 캐릭터사업, 지식정보콘텐츠사업 등이 포함된다.⑥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KBSi는 KBS콘텐츠의 단순유통사업에서 벗어나 지식정보콘텐츠사업, e러닝 등 고부가가치 가공유통사업으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 대로 IPTV, WiBro 등 새로운 플랫폼에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중이다.⑵ iMBC 의 사업 현황①디지털콘텐츠 유통사업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발간한 2008년도 국내 디 지털컨텐츠산업 시장조사 보고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매스컴과 현대사회A+중간 기말 총 정리9주차 1교시매스컴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 매스컴(매스커뮤니케이션) : 신문, 방송, 영화, 잡지, 서적 등과 같은 매스미디어를 매체로 하여 불특정 다수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사회적 과정- 매스컴을 통해서 동일한 정보가 많은 수용자에게 동시 전달 - 매스컴의 영향력이 큼에 따라 매스컴의 기능 혹은 역할에 대한 관심 증대1. 매스컴 기능(4가지) - 찰스라이트 – 환경감시기능, 상관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