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화] 폭스바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History
경영전략
왜 명차인가
Advertisement
Marketing
본문내용
1. Volkswagen History

폭스바겐의 역사 = 독일 현대역사
(생생하고 사실적인 독일의 역사 보고서)

폭스바겐 (volks,국민 +wagen,차) 라는 이름 그대로 국민의 차를
생산하는 회사로 시작함

2차 대전 히틀러 국민의 지지 얻기 위함 (독일 국민차 계획)
                                        

“어른 두명 어린이 세 명이 탈 수 있는,
정비가 쉽고, 값은 1천 마르크 이하인 차를 만들어라! ”

→1938년 5월에 만들어진 차가 Beetle




글로벌경영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이고, 세계 각국에 뻗어있는 기업이다.
아프리카에는 가나, 남아프리카 2곳, 아메리카에는 브라질, 미국, 멕시코, 페루 등 15곳, 아시아에는 한국, 중국, 홍콩, 일본 등 10곳, 유럽에는 독일, 이탈리아, 루마니아 등 34곳, 중동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두바이 등 12곳에 지점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폭스바겐이 현재 안좋은 상황이지만 잘썻어여
  • row***
    (2015.10.31 18:12:07)
회원 추천자료
  •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쌍용자동차, 독일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일본 자동차 기업 혼다, 닛산
  •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KIA), 한국 자동차 기업 쌍용자동차, 독일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일본 자동차 기업 혼다, 닛산 분석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Ford)1. 제품의 단순화(Simplification of products)2. 부품의 표준화(Standardization of parts)3. 기계 및 공구의 전문화(Specialization of machine & tools)4. 작업의 단순화(Simplification of Work)Ⅱ.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1.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 전략 수립미래전략 ∣ 재무 미래전략 ∣ 브랜드 이미지 미래전략수립 ∣ 조직문화 301주제설정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기업의 비윤리적인 경영으로 인한 위기의 대응 전략과 그에 대한 의의와 효과는 무엇인가Hoax hoʊks1. (특히 불쾌한 일에 대한) 거짓말 2. (특히 불쾌한 일에 대해) 거짓말을 하다402기업분석기업분석 l 위기분석 l 미래 전략 수립자동차 제조업 1937년 페르디난트 포르셰 독일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진출 성공사례
  • 전략 현재 인도 인구는세계 1/6인 10억명 2050년경 중국을제치고 세계 최대인구국이 될 전망(젊은층 –인구 50% 차지) 제2공장 설립 및제1공장 생산설비 확장인도진출전략2. 사업부 전략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제품전략 - 제품을 문화에 적합하게 유연하게 바꿈현대의 상트로의 성공요인이 터번을 쓰고 다니는 현지인문화를 수용하여 차체의 천정을 높였다. 또한 거부감을 주었던 후면 창문의 전기 가열 선의 디자인을인도인들이 좋아

  • [디자인경영] 애플의 사례를 통해 보는 `디자인 경영`
  • 경영센터를 설립하였는데, CEO 직속기관으로 CEO가 주재하는 디자인 위원회를 통해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인의 기본 콘셉트를 짜는 곳이다. 2005년에는 계열사 사장단을 이탈리아 밀라노로 불러 독창적 디자인과 유저 인터페이스 체계 구축, 디자인 우수인력 확보, 창조적이고 자유로운 조직문화 조성, 금형기술 인프라 강화를 골자로 하는 4대 디자인 전략을 선포함으로써, 제2의 디자인 혁신을 주문하였다.이러한 노력을

  • [국제경영학 공통] 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
  • 경영학 공통 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국가 소개 : 독일1) 개관2) 지리와 기후3) 독일 문화의 역사적 배경2. 독일경제의 특징1) 현황(1) 개관(2) 주요산업현황2) 특징(1) 제조업의 세계적 경쟁력(2) 견실한 중소기업 기반(3) 수출 지향적 경제구조3.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1) 폭스바겐(Volkswagen AG)(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