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어휘지도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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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ype of the activity
2. Focus of the activity
3. Goal of the activity
4. Activity에 관한 설명
5. 자료출처
본문내용
ACTIVITY22. Multi-word adverbial phrases

1. Type of the activity

① Tasks for receptive skill by knowledge usages
- 이 활동은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다양한 부사구의 표현을 학생들이 그것들의 공통점을 찾아내어 직접 각 group으로 나누어 보게 하는 능력, 즉, receptive skill의 한 형태인 sorting능력을 요한다.

② Follow up activities by stage of tasks
- 이 활동은 pre-activities와 activities, 그리고 post-activities중에서 직접 활동을 해보는 단계이므로 follow up activities에 속한다.

2. Focus of the activity

① Activity의 대상: 중학교 2학년
-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어지는 수업형식이다.

② Focus of the activity
- 다양한 부사구의 표현을 words for words가 아니라 chunks for chunks로 이해하여 습득하도록 한다.
-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부사구를 열거시켜 제시한 다음 실제로 학생들에게 각 group으로 나누어 보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각각의 부사구의 의미를 이해하고 정리해 볼 수 있게 한다.

3. Goal of the activity

- 이 활동의 목표는 학생들이 다양한 Multi-word adverbial phrases를 습득하고 공통성질에 따라 정리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speech와 writing등의 분야에서 유창성(Fluency)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4. Activity

- ‘Multi-word adverbial phrases’라는 activity22는 학생들에게 위치와 시간을 나타내는 다양한 부사구를 제시하여 학생들이 열거된 부사구들이 어떤 group으로 나누어 졌는지 맞추고 직접 나누어 보는 활동이다.
(*group를 선정하여 각 group별로 5개의 부사구를 찾아 준비한다.)

1. 학생들에게 열거된 부사구를 제시한다.

☺for the first time ☺on top of the red roof
☺around the front door ☺since my birth
☺beneath the cover ☺over the river

참고문헌
http://193.133.140.102/JustTheWord/
http://corpus.byu.edu/bnc/
man to man (기본영어I, 장재진 지음, 도서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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