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정책론] `도와텍 코리아 주식회사` 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정책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배경 및 회사소개
2. 문제정의 및 정책의 목적(목표)
3. 분석 및 해결안 모색
4. 종합 결론
본문내용
1. 배경 및 회사소개

① 배경

도와텍 코리아 의약외품 제조업체로서 식품의약품안정청의 허가를 받아, 의료용 접착 붕대를 생산 유통하는 회사이며, 약 60%의 국내 매출과 40%의 수출 매출로 이루어져 있다. 일본의 도와테크노스(주)의 자회사로서 1995년을 시작으로 키네시오 테이프를 한국에 보급하여 왔다.
약 7년간에 걸쳐 키네시오의 한국 총대리점으로 활동하면서 국산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여, 마침내 2002년에는 일본 수입품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는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를 개발하였다. 또한 국내 테이프의 품질을 향상 시키는데 노력해 왔다.
현재 주력제품인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는 많은 병원과 스포츠 동호회 및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등에서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또한, 키네시올로지 테이프의 약점인 붙이는 사용방법이 어렵다는 것을 감안하여,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누구라도 손쉽게 붙일 수 있는 테이프 서포터를 개발하였다.
도와텍 코리아 주식회사는 2005년을 시작으로 통신판매, DM(Direct Mail;직접우송광고) 등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서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② 회사소개

회사명 : 도와텍 코리아 주식회사
   소재지 :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807-9 매산빌딩 601호
   전  화 : 031-554-1953
   설립년도 : 2002년 2월
   업  종 : 도소매제조업
   업  태 : 무역 스포츠테이프
   자본금 : 5,000만원
   자  산 : 25,000만원
   년매출 : 80,000만원
   직원수 : 정직원 4명 ,  일용직 4명
   생산제품 : 도와텍 키네시올로지 테이프 외 4사 브랜드 OEM생산
   홈페이지 : www.towatekkorea.com

2. 문제정의 및 정책의 목적(목표)

① ‘도와텍코리아’의 특정 문제
㈀ 수출에서의 환율 변동 위험
㈁ 경쟁업체의 제품 및 브랜드 모방
㈂ 식품의약품안정청의 품목허가 처리 기간의 장기화
㈃ 불특정하고 한정된 유통망
㈄ 중소기업 지원 제도에 대한 무지 및 현재 받고 있는 지원제도에 대한 부실
㈅ 수출을 위한 언어소통 문제
㈆ 현재 상황에 안주해 있는 기업문화
㈇ 근로의욕을 저하시키는 인력 관리문화

☞ 팀별 토론을 통해서 총 8개의 도와텍 코리아의 특정 문제가 나오게 되었다. 그 중에서 우리는 PROJECT Ⅱ에서의 정책안을 다루기 위한 문제로 ㈀, ㈅, ㈆, ㈇, ㈃, ㈄ 이렇게 6개를 선택하였다. 즉, 큰 개념으로 보자면 기업 환율, 기업문화와 인력, 판로(유통)시장 이렇게 3가지 개념이다.

② 정책의 목적 (목표)

정책의 대상은 ‘도와텍코리아’라는 기업이다. 따라서 우리가 정책입안자가 되어 현재 문제를 기반으로 해결방안 및 정책인식을 가지고 새로운 정책방향 및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정책은 도와텍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론 국제적으로 정착된 금융위상과 고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이미지 전달과 동시에, 21세기 미디어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여 그 노출빈도를 통해 소비자의 이해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연혁2007.07 중소기업용 특화 카드 신한 블루버드 기업카드 출시05 외화 FRN 4억달러 발행한국소비자포럼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 수상 콜센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04 해외신용

  • [졸업논문][경영학] 기업과 은행합병 이론 및 사례
  • 의 기존기업이 동시에 해산, 소멸되어 새로운 기업이 설립되는 신설합병과 기존 기업중 한 기업이 존속하여 타기업을 흡수하는 흡수합병의 두 가지가 있다. 기업의 매수란 대상기업의 자산취득에 의한 영업양도와 주식의 인수에 의한 주식취득으로 기업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M&A의 경제 경영학적 의미는 자유경쟁적 시장에서 기업이 성장, 생존하기 위한 재무전략의 일환으로, 기업체 입장에서는 시장 점유율 제고, 신시장 개척, 경영

  • [국제마케팅] 온라인 교육 기업 중국 진출 전략
  • 목차Ⅰ. 중국 시장 현황1. 중국 인구 현황가. 현재 인구나. 인구구조 변화의 특징다. 연령별 학생 수 2. 온라인 교육 산업 동향가. 세계 온라인 교육 시장 규모나. 중국 온라인 교육 시장 규모3. 중국 진출 온라인 교육 기업 현황 가. 중국 현지 기업나. 한국 현지 기업Ⅱ. 가상 기업 소개1. 회사 개요가. 온라인 교육 선정 이유나. 기업 이름과 로고다. 설립 목적라. 일반 정보마. 재무정보 및 상시 종업원 수바. 사업 규모2. 내부 환경 분석가. 내

  • [국제경영]중국의 IT산업업투자
  • 회사 모색 및 선택사항㉡ 사업방향측면ⓐ 자금조달 관련 측면ⓑ 고용 및 인재육성 측면ⓒ 제휴사와의 사업 추진방향 측면6. FDI의 단계별 실행전략7. 대상고객(기업) 확보/관리방안 및 세부 예상 서비스 항목㉠ 대상고객(기업) 확보방안 모색 및 관리방안(사전사후관리)㉡ 세부 서비스 항목8. FDI 성공을 위한 방안 모색㉠ 예상되는 자사의 직면 문제점㉡ 문제점 해결 모색 방안 및 대처방안Ⅲ. 결론서론 및 본론을 종합하여 긍정적 FDI 결론 도출화

  • [졸업][재무]환율변동과 국제수지사례 및 방안
  • 의 원인 및 배경1) 경상수지와 경제변수 2) 회귀분석3) 배 경 16. 경상수지 개선을 위한 대책 방안17. 사례분석1) 환리스크관리 실패사례※A화학의 환리스크 관리 실패사례※G 코리아 환리스크 관리 실패사례※B전자의 환리스크 관리 실패2) 성공적인 환리스크 관리기업※미래와 사람3) 대일 수출업체 사례 ※(주)태창기업 ※(주)동주콜렉션※대안화학※영우통신◆ 결론◆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주소◆ 서론최근에는 각나라에서 국제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