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양키농기구 수요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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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양키 농기구 개요
2. 현재 양키 농기구의 애로 사항
3. 현재 예측 전략
4. 현재 예측 전략 분석
5. 개선 방안
6. 수요 예측 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수요예측이란 간단히 말해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미래의 고객수요를 추정하는 것이다. 미래의 예측은 거의 대부분 과거 또는 현재의 자료나 정보에 근거하여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 경우에 특히 환경변수의 정확한 분석이 요구된다.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위하여 단기 및 장기적으로 수요예측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미래수요의 예측 내용은 고객과 시장의 특성,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 수량, 품질 등이 포함된다. 기업의 사업전략이나 생산계획은 미래 환경에 대한 예측에 근거하여 이루어지는 바, 수요예측은 기업전략 및 생산계획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가진다. 따라서 수요예측은 모든 경영계획의 기초가 된다.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상품에 대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수요예측은 생산활동의 영역에서 경영자의 중요한 기능이다.
<수요예측의 기능>

- 정확한 수요예측은 정확한 판매예측을 가능하게 하며, 따라서 정확한 생산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수요예측이 정확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첫째, 기업의 경영정책과 생산계획이 환경변화에 따라 바르게 이루어지며, 고객 수요 변화에 정확히 대응
둘째, 생산능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재고에 대한 투자자본을 효율적으로 관리
셋째, 정확한 생산계획이 가능하여 제조예산편성을 잘 세울 수 있으며, 고용의 안정을 이루어 노사관계의 개선
☞ 이번 사례 발표를 통하여 이러한 수요 예측의 중요성을 조금이나마 알아보도록 한다.

Ⅱ 본론
1. 양키 농기구 개요
1) 양키 농기구
- 양키 농기구사는 손수레, 절구통, 트럭, 삽, 갈퀴, 모종삽 등의 농기구를 생산하는 선두 기업
- 거친 작업에 사용되는 헤라클레스 제품군에서 값싼 가정용 정원도우미 제품군에 이르는 네 가지 제품계열을 판매
2)정원용 도구의 시장 현황
- 정원용 도구는 제품설계가 쉽고 경쟁사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
- 많은 사람들이 동력기계들을 사용하게 됨에 따라 수동식 제품의 수요가 감소
☞ 따라서 양키 농기구는 높은 품질과 정확한 배달을 유지하면서 낮은 가격을 제시
3) 정원용 도구시장의 PLC(Product Life Cycle)
- 정원용 도구시장은 성숙기 산업
- 새로운 수동 제품이 개발되거나 가정정원조경이 갑자기 유행하지 않는 한, 판매전망이 밝지 않을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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