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마케팅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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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2. 시장분석
1) 저가 화장품 시장
2) 시장규모 및 업체별 경쟁 현황
3) 한계
4) 주요업체 실적


3. 마케팅

1) 마케팅 목표
2) SWOT분석
3) STP분석
4) 4P분석


4. 실패요인 분석


5. 개선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연혁

+ 2000년 01월 _ ㈜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
미샤(MISSHA) 온라인 브랜드 런칭
여성 포탈 뷰티넷 정식서비스 시작

+ 2001년 02월 _ P&G 공동마케팅
e-CRM 및 대량메일발송 솔루션 및 서버도입

+ 2001년 04월 _ 유한킴벌리, 삼성카드와 제휴
보안솔루션 도입

+ 2001년 05월 _ 뷰티넷 제품판매 실시 (130개 제품)

+ 2001년 06월 _ 입스(IPSE)브랜드매각
본사사옥이전(독산동)

+ 2001년 08월 _ 벤처기업 지정(중소기업청, 신기술기업)

+ 2002년 04월 _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

+ 2003년 05월 _ (주)에이블 C&C 사명변경

+ 2003년 07월 _ 동원창업투자 15억 투자유치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

+ 2003년 08월 _ 뷰티넷 100만 회원 돌파

+ 2004년 03월 _ 미샤 전문매장 100호점 오픈
미샤 해외진출 / 호주, 싱가폴 현지업체와 계약 체결

+ 2004년 04월 _ 생산공장 및 R&D센터 부지 1만평 확보(충북 괴산)

+ 2004년 06월 _ 스위스퓨어 런칭 / 스위스퓨어 1호점(대구 동성로)
한경마케팅 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온라인 종합 쇼핑몰 입점

+ 2004년 08월 _ 미샤 전문매장 200호점 오픈
스위스퓨어 8호점 오픈
+ 2004년 09월 _ 해외 1호점(시드니) 오픈

+ 2004년 10월 _ 해외 2호점(싱가포르점) 오픈
소비자포럼 선정 브랜드대상 수상
한국대학신문집계 대학생 선호브랜드
(화장품) 1위 선정

+ 2004년 11월 _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뷰티넷 200만 회원 돌파

+ 2004년 12월 _ 해외 3호점(홍콩) 오픈
코스닥 심사 통과
미샤 전문매장 254개점 오픈
미샤 멤버쉽카드 회원 160만명
스위스퓨어 회원수 45,000명
미샤매출 1,100억원 달성

+ 2005년 1월 _ 공모주 청약경쟁률 최종 722대 1기록
왓슨社와 대만 진출 계약 체결
"미샤" 해외매장 대만 1,2,3호점 동시오픈

+ 2005년 2월 _ 코스닥시장 거래개시
"미샤" 해외매장 홍콩 2호점 오픈

+ 2005년 4월 _ 한경마케팅대상 ‘글로벌마케팅’상 수상

+ 2005년 5월 _ 미국 뉴욕 5번가 매장 오픈

+ 2005년 6월 _ 이마트 입점 / 한불화장품과 제품공급계약 체결

+ 2005년 8월 _ 온라인 그룹 라이브도어와 제휴, 미샤 재팬 온라인 쇼핑몰 오픈
+ 2005년 9월 _ 코스메팃넷, 스위스퓨어 로 브랜드명 변경

+ 2005년 10월_ 지중해 대표적 휴양지인 몰타의 유통기업과 진출 계약 체결,
유럽 진출 발판 마련
+ 2005년 11월_ 일본 나고야에 일본 1호점 오픈, 일본 공략 본격 시작

+ 2006년 1월_ 신임 대표이사 선임
미샤 중국 시장 진출, 대련에 1호점 오픈

+ 2006년 4월_ 몰타의 슬리마 지역에 1호점 오픈, 국내 브랜드숍 화
참고문헌
우병헌(2005), 『미샤 3,300원의 신화』
하나금융연구소(2007), 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전망
www.beauty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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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패요인이 다소 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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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11.27 01: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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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11.25 21: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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