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2. 시장분석
1) 저가 화장품 시장
2) 시장규모 및 업체별 경쟁 현황
3) 한계
4) 주요업체 실적
3. 마케팅
1) 마케팅 목표
2) SWOT분석
3) STP분석
4) 4P분석
4. 실패요인 분석
5. 개선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회사소개
1)연혁
+ 2000년 01월 _ ㈜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
미샤(MISSHA) 온라인 브랜드 런칭
여성 포탈 뷰티넷 정식서비스 시작
+ 2001년 02월 _ P&G 공동마케팅
e-CRM 및 대량메일발송 솔루션 및 서버도입
+ 2001년 04월 _ 유한킴벌리, 삼성카드와 제휴
보안솔루션 도입
+ 2001년 05월 _ 뷰티넷 제품판매 실시 (130개 제품)
+ 2001년 06월 _ 입스(IPSE)브랜드매각
본사사옥이전(독산동)
+ 2001년 08월 _ 벤처기업 지정(중소기업청, 신기술기업)
+ 2002년 04월 _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
+ 2003년 05월 _ (주)에이블 C&C 사명변경
+ 2003년 07월 _ 동원창업투자 15억 투자유치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
+ 2003년 08월 _ 뷰티넷 100만 회원 돌파
+ 2004년 03월 _ 미샤 전문매장 100호점 오픈
미샤 해외진출 / 호주, 싱가폴 현지업체와 계약 체결
+ 2004년 04월 _ 생산공장 및 R&D센터 부지 1만평 확보(충북 괴산)
+ 2004년 06월 _ 스위스퓨어 런칭 / 스위스퓨어 1호점(대구 동성로)
한경마케팅 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온라인 종합 쇼핑몰 입점
+ 2004년 08월 _ 미샤 전문매장 200호점 오픈
스위스퓨어 8호점 오픈
+ 2004년 09월 _ 해외 1호점(시드니) 오픈
+ 2004년 10월 _ 해외 2호점(싱가포르점) 오픈
소비자포럼 선정 브랜드대상 수상
한국대학신문집계 대학생 선호브랜드
(화장품) 1위 선정
+ 2004년 11월 _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뷰티넷 200만 회원 돌파
+ 2004년 12월 _ 해외 3호점(홍콩) 오픈
코스닥 심사 통과
미샤 전문매장 254개점 오픈
미샤 멤버쉽카드 회원 160만명
스위스퓨어 회원수 45,000명
미샤매출 1,100억원 달성
+ 2005년 1월 _ 공모주 청약경쟁률 최종 722대 1기록
왓슨社와 대만 진출 계약 체결
"미샤" 해외매장 대만 1,2,3호점 동시오픈
+ 2005년 2월 _ 코스닥시장 거래개시
"미샤" 해외매장 홍콩 2호점 오픈
+ 2005년 4월 _ 한경마케팅대상 ‘글로벌마케팅’상 수상
+ 2005년 5월 _ 미국 뉴욕 5번가 매장 오픈
+ 2005년 6월 _ 이마트 입점 / 한불화장품과 제품공급계약 체결
+ 2005년 8월 _ 온라인 그룹 라이브도어와 제휴, 미샤 재팬 온라인 쇼핑몰 오픈
+ 2005년 9월 _ 코스메팃넷, 스위스퓨어 로 브랜드명 변경
+ 2005년 10월_ 지중해 대표적 휴양지인 몰타의 유통기업과 진출 계약 체결,
유럽 진출 발판 마련
+ 2005년 11월_ 일본 나고야에 일본 1호점 오픈, 일본 공략 본격 시작
+ 2006년 1월_ 신임 대표이사 선임
미샤 중국 시장 진출, 대련에 1호점 오픈
+ 2006년 4월_ 몰타의 슬리마 지역에 1호점 오픈, 국내 브랜드숍 화
- 참고문헌
-
우병헌(2005), 『미샤 3,300원의 신화』
하나금융연구소(2007), 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전망
www.beautynet.com
자료평가
- 실패요인이 다소 약함
- ny00***
(2012.11.27 01:16:20)
- 좋은자료 감시합니다.
- qw***
(2009.11.25 21:3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