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경정이미지 개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분석
경정의 현재 이미지
SWOT 분석
개선방안
STP 분석
Plan Page
기대효과
시너지효과
본문내용
환경분석

경정이란?

-물과 모터보트의 새로운 만남

-경정은 6명의 선수가 1회 주행거리 600m의 경주 수면을 3바퀴 돌아 순위를 가리는 모터보트 경주로 관객들은 시원한 레이스도 즐기고 우승 예상선수의 경주권을 구입해 승자를 적중시켜 배당금도 받게 되는 참여형 마린 스포츠이다.

사업의 규모
Years
Profit (억)
2002
1223
2003
3266
2004
3377
2005
4127


-2002년도 처음 사업이 시작됐던 시점부터 2005년도 까지는 급격하게 성장해왔지만 작년(2006년)에는 3972억 이라는 엄청난 매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매출액이 감소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발매수득금은 다시 사회로 환원하고 있는데 아래 표와 같이 환원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기금
40%
청소년 육성기금
30%
산업기반기금
17.5%
지방재정지원
10%
기타공익사업
2.5%


현재 경정운영본부에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여러 가지 사회봉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몇 가지 예를 들어 보면 경정운영본부 임직원은 지난 10월 29일 영종도에 있는 1사1촌 자매결연마을(논골마을)에서 벼베기와 고추대를 뽑았으며, 특히 이번 벼베기는 봄에 직접 모내기를 실시하여 거두어들인 곡식이라서 한결 마음이 가벼워 보였다. 내년 봄에도 모내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정운영본부 사랑 나눔 봉사단은 지난 10월 26일 장애우들의 체력단련 및 사회적응 훈련을 위하여 남한산성(수어장대)까지 4시간여 동안 등산을 실시하였다.

경정운영본부 사랑 나눔 봉사단은 경기도수질개선본부 직원과 함께 지난 9월 21일 팔당호 선착장에서 수질개선을 위한 수면 부유물 수거 및 주변 환경정리를 실시하였고, 경정운영본부는 10월 중에 경정에서 보유한 모터보트 및 청소정을 이용하여 팔당호 수면 부유물을 수거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사회마케팅] 경마팬의 계층별,성향별 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방안(비경마고객중심)
  •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많은 공익사업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마사회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경마고객들은 여전히 경마장을 도박장과 같은 시설로 인식하고 있으며, 한국마사회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고객 역시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경마의 대중화를 위해선 일부계층에 국한되었던 마케팅 전략을 폭넓은 수요계층의 욕구에 맞춰 보다 다양화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비경마고객을 포함한 전체 경마고객의

  • 경마 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경정 등의 국내 경주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의 증가로 이어지고 나아가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그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경마를 바라보는 시점은 곱지 않다.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바라보기 보다는 도박 산업의 하나로 부정적인 이미지와, 사행성을 크게 부각하고 보고 있어 사회의 냉대 속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허나 21세기의 경마는 혁신적인 개혁과 이미지 개선에 있어 레저 산업의 하나로 인

  • [스포츠마케팅] 경정의 마케팅 활성화
  • 이미지가 확대 ④ 법적 제재 가속화 국회법안 토론회⑤ 참여도 부족으로 인한 시장 잠식 우려 대중화 미비 및 접근성 부족2절 목표설정이러한 위기 상황속에서 경정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분석하고. 고객인 경정팬을 성향별.계층별로 분석하여 경정의 고객집단을 규명하고자 한다. 또한 초점화된 고객집단에 가장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함으로서 경마.경륜에 대한 경정의 성화에 기여하고 경정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올바른 경정문화

  • [공기업론] 마사회
  • 경정 ․ 경마 ․ 복권 등을 폄하하기 에는 공공재원 및 기금조성에 따른 사회공헌도가 지대함 ° 많은 국민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고 정당한 외화 획득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범사회적 차원에서 적합한 명칭을 명명하고 카지노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정책적 노력이 필요함. 2. 경륜경정과의 비교2.1 경정사업1991년 제정된 경륜 경정법에 따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는 경정사업은 국민들에게 새로운 스포츠 레저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