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한진중공업 재무제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Ⅰ. 재 무 제 표 분 석
1. 유 동 성 비 율
1. 유 동 비 율
2. 당 좌 비 율
3. 방 어 기 간
2. 안 정 성 비 율
1. 부 채 비 율
2. 고 정 비 율
3. 수 익 성 비 율
1. 총 자 기 자 본 이 익 율
2. 자 기 자 본 순 이 익 률
3. 매 출 액 총 이 익 률
4. 매 출 액 영 업 이 익 률
5. 매 출 액 순 이 익 률
6. 주 당 순 이 익
5. 성 장 성 비 율
1. 매 출 액 증 가 율
2. 영 업 이 익 증 가 율
3. 당 기 순 이 익 증 가 율
4. 총 자 산 증 가 율
6. 활 동 성 비 율
1. 총 자 산 회 전 율
2. 자 기 자 본 회 전 율
3. 매 출 채 권 회 전 율
3-1. 매 출 채 권 평 균 회 수 기 간
4. 재 고 자 산 회 전 율
4-1. 재 고 자 산 평 균 회 전 기 간
7. 내 재 가 치 분 석
Ⅱ. 주 가 평 가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재무제표분석
1. 유동성비율
1. 유동비율
유동비율(current ratio)은 단기채무 지급능력 지표. 금융기관 선호
구분
2004.12.31
2005.12.31
2006.12.31
유동비율
124.42%
151.94%
159.23%
이상적 비율 : 200%
⇒ 2 대 1의 원칙(two to one rule)에 의해 200% 이상으로 유지되는 것이 이상적이나 현재 그에 못미치고 있다. 하지만 200%에 근접해 있고 증가추세에 있다
재무유동성의 확보는 매우 중요하므로 이 비율에 언제나 주목하여 그 지급능력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삼성중공업과의 비교
삼성중공업
2004.12.31
2005.12.31
2006.12.31
유동비율
80.1%
95.5%
98.2%
→ 삼성중공업은 이상적 비율이 200%의 절반수준에 머물고 있다. 이에 반해 한진중공업은 이상적비율에 도달해 있는 것으로 보아 유동비율 측면에서는 우위에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2. 당좌비율
당좌자산 = 유동자산 - 재고자산
당좌비율(quick ratio)은 단기채무 지급능력 지표
구분
2004.12.31
2005.12.31
2006.12.31
당좌비율
109.74%
138.75%
144.89%
이상적 비율 : 100%
⇒ 당좌자산은 화폐적 자산으로 지체없이 부채에 대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즉 재고자산은 제외되기 때문에 유동비율보다는 당좌비율이 해당 기업의 유동성을 알아보는데 상대적으로 더 정확한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유동비율과 비교해서 볼때 당좌비율은 약간 높지만 적당한 수준을 유지한다고 본다.
3. 동태적 유동성비율
※ 방어기간(defensive interval)
구분
2004.12.31
2005.12.31
2006.12.31
방어기간
69.5일
66.4일
97.1일
※ 당좌흐름비율
구분
2004.12.31
2005.12.31
2006.12.31
당좌흐름비율
9.49일
10.30일
11.13일
※ 기업의 단기부채 지급능력 평가척도
구분
2004.12.31
2005.12.31
2006.12.31
현금사정비율
0.497일
0.491일
0.597일
※ 매입채무를 결제하는데 소요되는 기간
구분
2004.12.31
2005.12.31
2006.12.31
현금사정비율
9.49일
10.30일
11.13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