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피어리스 - ‘since1957' - 스킨 푸드
3. 이미지 마케팅
4. 스킨 푸드의 성과
5. 전략
6. 스킨 푸드의 성공 요인
7. 스킨 푸드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포화 상태의 저가 화장품 “변해야 산다” -스킨 푸드 (skin food)
2002년 ‘MISSA’ 라는 저가 화장품의 등장 이후 ‘더 페이스 샵’, ‘스킨 푸드’, ‘뷰티 크레딧’ 등 지금까지도 많은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 저가 화장품은 처음에는 획기적인 가격과 유통으로 인해 블루 오션의 장을 열었으나, 너무 많은 저가 화장품의 브랜드들의 등장과 기존 저가 화장품의 마케팅 한계로 인해 점점 레드 오션의 꼬리표를 달게 되었다. 침체기를 맞고 있는 저가 화장품 시장에 ‘스킨 푸드’ 는 다른 저가 화장품과 차별화된 마케팅의 방법으로 호황을 맞고 있다. 기존의 ‘저가’ 만을 내세웠던 브랜드들과 달리 현 well-being추세에 편승한 이미지를 앞세웠고, 이는 소비자들에게 ‘싸면서도 믿을만한 화장품’ 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다. 다른 브랜드와는 다른 이미지 마케팅으로 인해 ‘스킨 푸드’의 매장 수는 점점 늘어나게 되었고, 현재는 기존 저가 화장품의 무분별한 매장 확보의 실패를 뒤따르지 않기 위해 매장 수를 150개로 한정짓고 있다.
1. Introduction
현 저가 화장품 시장은 포화 상태이다. 계속해서 새로운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속출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기존 대형 브랜들 역시 저가 화장품 시장으로 편입하려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한 번 맛 본 저가 화장품 시장은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새롭거나 획기적인 것이 아니다. 소비자들은 맨 처음 출시된 ‘MISSA’와 그 뒤를 따른 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을 이미 경험한 상태였고, 그렇기에 더 이상 ‘더 좋은 점’을 발견치 못하고 점점 저가 화장품에 등을 돌리고 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스킨 푸드’ 는 그 가운데 타 브랜드들에 비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는 화장품 자체의 차별화도 있었지만 이미지 마케팅의 성공이라 할 수 있다. 즉, 이 포화 상태의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스킨 푸드는 어떤 이미지 마케팅을 시도하였는지 알아보고, 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성공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2.피어리스 - ‘since1957' - 스킨 푸드
2.1 since 1957
스킨 푸드의 제조원은 (주)아이피어리스이다. 아이피어리스는 예전 피어리스화장품의 정통성과 기술 노하우를 그대로 계승 ,발전시킨 OEM, ODM 회사이다. 피어리스화장품의 기술력을 계승, 발전시킨 기업인만큼 48년의 축적된 화장품 연구개발 노하우를 최고의 자랑으로 꼽는다. 때문에 모든 스킨 푸드의 화장품 용기에는 ‘since 1957' 이라는 로고가 새겨있다. 이는 과거 인기있었던 화장품회사 피어리스를 이어나간다는 의미로써 소비자들에게 전통성 있는 화장품으로 어필하고 있다.
2.2 스킨푸드 소개
스킨 푸드는 품질과 가격의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 참고문헌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868718§ion_id=101&menu_id=1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640460§ion_id=101&menu_id=10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6&article_id=0000195761§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batoo006?Redirect=Log&logNo=120024855887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3505076
http://blog.naver.com/sschem?Redirect=Log&logNo=120019198146
http://blog.naver.com/sschem?Redirect=Log&logNo=120011282898
http://blog.naver.com/alswndlsi?Redirect=Log&logNo=120019171854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24733392
http://www.beautynury.com/news/newsView.asp?newsID=21158&catA=F&catB=B&catC=B102&catD=1000000870&catE=01050202^&catF=&page=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1&article_id=0000128371§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candlep6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