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피죤 액츠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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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Product Description
Ⅲ. 상황분석
Ⅳ. 목표수립
Ⅴ. STP
VI. 4P
VII. Financial Anaysis
VIII. Control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COMPANY INTRODUCTION

1978년 1월 24일 설립된 (주)피죤은 제조업체로서 본격적인 생산 활동을 해오면서 성장기반을 다져, 81년 4월에는 부평 제1공장 준공하였다. 80년 12월에는 업계 최초로 중동지역에 섬유유연제 피죤을 수출하였고, 82년에는 화장품제조업에 참여하여 두발용 화장품을 생산하였으며, 88년에는 무스와 젤, 스프레이 등 헤어케어제품 전종을 본격 출하하기 시작하였다. 또 88년에는 국내 최초 G마크를 획득하였고, 피죤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계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89년 5월에는 보다 질 좋은 제품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자동화된 첨단시설을 갖춘 진천 제2공장을 준공하였으며, 92년에는 마산사옥과 더불어 우수화장품 생산시설을 갖춘 CGMP공장을 완공하였다. 피죤은 임직원에 대하여 차별대우가 없고 능력계발에 도움을 주는 참다운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94년에는 노사화합 대통령상 표창, 96년에는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97년 노사화합 상공탑을 수상하는 등 오늘에 이르고 있다.

2. 4 Concepts
[그림 1]


①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문화 창조
피죤의 독특한 생활문화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문화 창조”라는 기업테마에 있다. 1978년 피죤을 국내에 처음 소개하면서 시작된 생활문화 향상의 노력은 오늘날 파라클과 같은 빨래용 표백제부터 마프러스 등 바디클렌저와 기초화장품에까지 폭넓게 이어지고 있다. 피죤은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을 잘 파악하여. 건강하고 청결한 생활을 위한 품질 좋은 제품만을 생산해 왔다. 제품개선 등을 위한 중앙연구소나 CGMP공장 등은 피죤의 질 좋은 제품을 뒷받침해 주고 있는 좋은 예이다. 한편 자연으로 돌아갈 제품은 자연에 가까워야 한다는 그린에코정신으로 피죤은 국민의 일상 생활에 더욱 가까이 다가선 기업이 되고 있다.

② 도전정신이 충만한 최고의 전문인
피죤은 도전정신이 충만한 전문인을 추구한다. 열의를 갖고 창의력과 개성을 맘껏 발휘 하되, 조직에서의 적응력과 유연함도 함께 갖춘 사람, 과감한 도전과 풍부한 창의력으로 깨끗함의 문화를 주도해 나갈 사람이 바로 피죤이 추구하는 인재상의 표준이다.

③ 자연을 생각하는 기술력
피죤은 항상 연구하는 기업이다. 이는 남다른 관심과 투자로 직원들을 해외시장에 파견, 세계 시장 동향을 파악하여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데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피죤이 개발한 섬유유연제 기술은 선진국의 기술적 장벽을 완전히 뛰어넘는 것이며, 이외에도 인체에 해가 없이 악취만을 제거하는 무공해 판실, 전신모습과 피부건강 효과가 뛰어난 혁신 마프성분 바디클렌져 마프러스 등은 신제품 개발의 뛰어난 연구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외국과의 기술제휴로 생산해 오던 헤어케어 제품을 이제는 독자적인 기술을 갖고 고유의 부랜드 듀에냐로 출시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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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였습니다^^
  • bbj***
    (2009.11.19 23: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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