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뛰드 ETUDE HOUSE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환경 분석

3.STP 분석

4.4P 분석

5.SWOT 분석

6.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1995년 4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심플한 디자인’, ‘다양한 컬러' 라는 4가지 기본 컨셉을 핵심으로 하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태어남

에뛰드는 탄생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컬러와 상품을 제안하며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음
1990.7  (주)아본화학 태평양그룹으로 편입

1997.8  (주)에뛰드 로 상호변경

2003.11 03년도 수출실적 500만불 달성 (업계4위)

2005.8  에뛰드하우스 오픈(프렌차이즈 비즈니스 진출)

2006.4  향수 전문회사 ‘(주)에스쁘아’ 합병

2006.7  에스쁘아 향수 이미지숍 ‘에스쁘아 플레이’ 오픈


환경 분석


시장환경
▶ 저가화장품 상승세 급락


업계 선발주자였던 미샤 (주)에이블씨엔씨 가 올 3분기 최악의 실적을 기록

국내 저가화장품시장이 포화상태

웰빙라이프와 기능성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등 시장 조건이 급속하게 변하고 있어 저가화장품업체들도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경영론] 도소매업 -에뛰드 하우스
  • 전략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 지역별, 점포별, 계절별로 구분하여 매출이 떨어지지 않도록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업전략 확보• 점포운영에 따른(경영, 세무, 회계, 마케팅)을 도와드리며 전문적인 수퍼바이저가 주간 월간 방문하여 영업전략 체크• 창업 전 상권분석 및 오픈당일은 물론 추후 가맹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본사 포스시스템을 통한 가맹점 영업목표 관리 활성화 체크, 정착에뛰드

  •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 에뛰드는 복잡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감성을 이해했어야했고, 개성을 충분히 강조하고 유행을 주도할 수 있으면서 그들만의 문화를 형성해 주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였다. 그 결과로 핑크컬러마케팅을 구사하였다고 볼 수 있다.(6) 컬러 마케팅전략 - 핑크색의 상징 : 활기, 책임, 애정, 부드러움, 달콤함, 비밀, 양육, 청춘, 기품, 행복, 낭만, 가련, 풍요, 여성, 봄, 만족, 평화- Pink의 의미 : 레드의 섹슈얼한 이미지와 흰색의 순

  • [마케팅] 에뛰드의 STP, 4P전략
  • 에뛰드 소비자군인의 여자친구, 가족, 지인군인 (현역, 제대 후)3. 새로운 STP(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시장공략전략“Play Etude With Value”제품 차별화군인을 위한 특수 기능기초 화장품 중심 제품 다양화3. 새로운 STP(3) 포지셔닝(Positioning)“선물하는 화장품”제품만이 아닌 사랑과 추억을함께 전달하는 image 형성(이미지 차별화)제품 다양화“군인을 위한”군인화장품 시장의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비오템 옴므 등과 차별화One-step으로 빠

  • 에뛰드하우스 ETUDEHOUSE 마케팅전략분석과 에뛰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광고전략
  • ETUDE HOUSE마케팅전략1. 선정기업 (에뛰드하우스) 에뛰드는 아모레퍼시픽의 계열사안에 있는 하나의 화장품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뚜렷한 이미지로 10~20대 여성을 주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뛰드만의 색채가 강한만큼 마케팅전략 또한 독특한 것이 특징입니다.2. 에뛰드하우스 기업소개etude는 프랑스어로 쇼팽의 아름다운 연습곡이라는 뜻으로 자신의 밝고 행복한 삶을 위해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이 시대의 당차고

  • 국내외 화장품 시장현황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 국내외 화장품 시장현황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Domestic and international market level,cosmetics & ETUDE HOUSE Marketing strategyPart I 시장상황분석세계 화장품 시장 성장 전망주요국 화장품 시장 규모국가별 화장품 시장일본국가별 화장품 시장중국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국내 화장품 산업 동향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소속 국가Part II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에뛰드 역사브랜드 스토리. 제품특징경쟁브랜드 . SWOT분석브랜드 CONCEPT경쟁브랜드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