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MOLEX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EP-TALK
기업소개
사례내용
시사점

본문내용
Molex 기업 소개

시카고 주를 기반으로 약 70년 된 전자부품 제조업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전자부품 제조업체

1967년-수출을 위해 국제사업부 조직을 설립
1970년-일본에 첫 해외지사 설립
1971년-아일랜드에 두 번째 지사를 설립


본격적인 해외 진출


Molex의 해외 수입 =
총 16억4천만 불의 수입 중 61%를 차지
21개국에 약 50여 개의 제조설비를 운영
세계 각국으로부터 약 27.000여명 직원 채용


Molex 제품 소개

전 세계 Molex 는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의
최첨단 커넥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Molex 기업 목표

Everywhere, Anywhere, Molex
Bringing People & Technology Together Worldwide

Molex의
기업 목표 달성에는
인적자원관리(HRM) 시스템이
가장 큰 역할을 담당!

Molex의 주 목표는
세계적인 조화와 지역적인 융화, 국가들간의 효과적인 운영을 통해
가치 있는 지식을 주도적으로 공유하는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기업을 건설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리더십의 의의와 조건, 영향요소, 개발전략
  •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과 개발전략1. 글로벌 리더십의 조건1) 개인적 리터러시2) 사회적 리터러시3) 사업적 리터러시4) 문화적 리터러시2. 글로벌리더의 개발1) 글로벌리더의 개발원천(1) 외부채용(2) 내부육성2) 글로벌리더의 개발전략(1) 글로벌 인재 관리 시스템 구축(2) 광범한 비즈니스 경험의 부여(3) 교육과 피드백을 통한 육성(4) 전사적 협력(5) 최고경영자의 적극적 참여(6) 글로벌한 체험기회의 확대(7) 지속적인 점검(8) 글로벌 기업문화

  • 국제 인적자원관리와 국제경영_536
  • 국제인적자원의 관리대상제3국인3 ‘자국인도 현지인도 아닌 사원’중국에 자회사를 두었을 때 최고경영자는 중국에 대한이해도가 높은 국제적 능력 갖춘 대만인 채용하고, 공장은 인건비가 저렴한 동남아인 채용.⇒ 제 3국인은 직무수행능력이나 경제적 비용에 초점을 맞추어 채용⇒ 다문화의 특성으로 의사소통, 갈등해소방법 차이, 급여차이의 문제 기업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TOYOTA’TOYOTA의 글로벌 인재육성1 GLOBAL21 프로그램 실시 - 지

  • 국제 인적자원관리와 국제경영
  • 경영자는 중국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국제적 능력 갖춘 대만인을 채용하고 공장은 인건비가 저렴한 동남아인을 채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은 다문화의 특성으로 의사소통, 갈등해소방법 차이, 급여차이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4. 기업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도요다의 글로벌 인재육성1) GLOBAL21 프로그램(1) 종합전략 GLOBAL21 이란?① 컨셉 - 글로벌시야에서의 인재 만들기와 최적배치GLOBAL21은 여러 가지 경험, 업무의 기회를 제공하여 21세기의

  • [국제경영] 콜게이트 사례
  • 기업 이미지를 심어라. 2. 업무별 자격요건의 명시화.3. 기업의 핵심 가치와 문화적 다양성을 조화.4. 해외 인재의 원활한 적응을 위한 멘토 활용.5. 내국인과 차별없는 성장 비젼을 제시하여라Another caseMolex 소개광섬유 커넥터를 생산하는 제조업체1967년 일본에 생산 법인 설립현재 21개국에 13,000여명의 종업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일반 파견본사 파견TCNs단기 파견중기 파견Molex의 글로벌 HR 정책다양한 구성원 간 전문성 공유글로벌 학습 효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국제기업의 개념 1) 국제경영과 국제기업의 차이 2) 국제기업과 세계시장의 분업 3) 브릭스 (BRIC’s) 국가 등장 Chapter 3 : 국제기업과 국제경영 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과 신흥공업국 국제화 과정 3) 기업국제화의 공통적 결정요인 4) 기업국제관리의 유형에 따른 분류 Chapter 4 :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유형 : 계약방식에 의한 해외진출 2) 국제화 발전단계 : Dunning의 발전 단계설 3) 국제화 소유 정책 4) 글로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