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네이버 지식IN(지식인) 서비스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네이버 소개
지식IN의 탄생배경
지식IN 마케팅 분석
2007 네이버 지식IN
지식IN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네이버 연혁
1999. 06 네이버컴(주) 설립
2000. 07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서치솔루션 등 3개사 합병
2001. 09 NHN㈜로 사명 변경
2002. 10 코스닥 등록
2003. 10 NHN재팬으로 일본 법인 통합
2004. 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2005. 07 미국법인 NHN USA 설립
2007. 01 최휘영 단독 대표 체제 시작
2007. 06 게임제작 스튜디오 ㈜엔플루토 설립


1) 검색사업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고, 이 부문에서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2005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732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48%의 비중을 차지.

2) 광고사업

NHN은 국내 최고 검색페이지뷰 및 순방문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와 한게임 사이트를 통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 이에 2005년도 NHN의 배너광고 매출은 586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NHN 매출 중 16%의 비중을 차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네이버(NHN)의성공사례분석들어가며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며 우리에겐 이 중 유용한 것들을 추려내는 것조

  • [전략경영] 엠파스(empas) 중장기전략
  •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는 상황Ⅰ.기업현황 분석2. 시장 내 경쟁심화empas디지털 시대의 나침반차별화된 서비스로 독자적인 위치를 구축하였으나, 2002년 네이버의 지식IN의등장으로 시장점유율의 지속적인 하락시장점유율1996200020012002200320042005. 6차별화 된 자연어 검색 사이트 연구개발 기간최초의 자연어 검색 기술을기반으로 이용자의 급속한증가와 광고 수익의 창출강력한 경쟁사로 네이버의 지식IN 등장네이버의 성장에 따라이용자의

  • [경영사례] 네이버(nhn) `지식iN`을 통한 마케팅과 한게임과의 M&A 성공요인
  • 네이버는 기존의 광고로의 수익원을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의 M&A로 안정적 수익원을 창출하였고 주니버 게임을 통한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 및 컨텐츠를 개발하였고, 엔토이 송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였다.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얻어낸 네이버의 성공 뒤에 있는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과 앞으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Keywords: 네이버와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M&A,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인(iN), 마케팅과 전략적 광고* 본론1. 네이

  • [서비스품질경영] 네이버 NAVER 성공전략
  • 지식iN, 웹문서, 이미지 검색 등 여러 종류의 검색서비스 중에서 NAVER의 가장 대표적인 검색 서비스인 지식iN 검색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3. NAVER의 내부 환경 분석(1) 네이버의 탄생초기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 지식iN 네이버의 NHN(주)는 1998년1월 네이버 정식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탄생하였다. 그 후 2000년 2월 본격적인 TV CF를 시작하면서부터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하였는데, 그 당시(2000년 2월) 인터넷 측정 전문기관 인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목 차1. 기업소개1. 연혁표2. NHN설립목적3. 주요서비스4. 재무제표5. 기업실적의 결정요소2. 환경분석1. 디지털화가 가져온 환경변화2. 인터넷 시장 현황3. NHN의 경쟁 현황 - 1위 프리미엄 기업3. NHN의 사업분석1. 사업분야 - 국내2. 사업분야 - 국외3. 소결4. NHN의포지셔닝과 전략1. 프리미엄 서비스2. 강력한 기술력3. 네이버 - 지식인 서비스4. 한게임5. 검색광고의 성장6. 글로벌 마케팅7. 다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