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현대자동차 i30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 경 분 석
자사·경쟁분석
S T P 전 략
마 케 팅 믹 스
결 론
본문내용
(1) 거시적 환경

사회 문화적 환경


- 강성 노조로 인한 경쟁력 약화
수입 차에 대한 사회의 반감
약화  
여성의 취업증가와 사회활동
기회 증가
- 이국적인 디자인 자동차인기

경제적 환경


- 국제유가 급등
회복되는 경제성장률
경제활동인구 증가
한▪미 FTA 체결(수입 관세 2.5% 철폐)

정치적 환경


- 상대적으로 수입관세 높아 자
국 업체 성장이 가능
- 일본의 3배, 미국의 5배 수준
인 유류세
전기, 전자 제품 및 자동차
의 자원순환에 관한 법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 자동차 i30(아이써티)을 적용한 마케팅 포지셔닝사례(Positioning) 및 시장세분화사례 STP전략
  • 마케팅 전략에 의해서도 변화하게 된다. 경쟁제품의 출현에 의해서 상대적(경쟁적)포지션이 변화하는 경우도 있으며, 고객의 욕구와 선호의 변화로 표적고객의 이상점이 변화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경쟁적 포지션에 대해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추적하여 지속적으로 재포지셔닝해 나가야 한다.현대자동차 i30의 포지셔닝2현대자동차의 역사와 현황■ 심볼마크의 의미 현대자동차 심볼의 타원은 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현대자동차로, H는 현대

  • 현대자동차 비교시승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문제점및 해결방안
  • 현대자동차 비교시승 마케팅.Ⅰ. 서론수입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데에 대한 대응책으로 현대자동차는 2012년 3월부터 고객들이 현대차와 주요 경쟁 수입차들을 직접 비교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입차 비교시승센터를 가동했다.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경쟁차종을 비교시승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한 것이다. 이는 고객들이 현대차와 수입차 간의 성능과 가격, 품질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합리적인 선택을 하도록 돕는 동시에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마케팅 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결론1.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1) 현대자동차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문제점(1) 기술적 문제(2) 언론 홍보 및 이미지 관리 부족(3) 의사결정구조와 중국 측과의 협력문제2.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에 대한 대응방안1) 업무제휴를 통한 현지화전략 대안2) 친환경자동차 투입전략 대안3) 브랜드관리 대안4) 다양한 마케팅전략 수립 대안참고문헌Ⅰ 서론1. 기

  • 현대자동차 PYL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현대자동차에 ‘젊음’의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추가적으로, 좀더 많은 젊은 층의 소비자 유입을 위해서는 20대 직장인 여성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차들을 개발해야 한다.▲ 제네시스 쿠페, 벨로스터, 아반떼 쿠페4.4 해결방안Promotion전략2030세대본인 생일 구매시 추가 할인Place 전략여의도와 같이 큰 규모의 회사들이 모여 있는 곳에 판매공간을 확대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할부정책 실시기존에 잘 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마케팅, 영업, 관리 부문의 조직도 품질경영 체제로 전환했다. 전 방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 정 회장은 이 경영으로 차량가격이 올라가고 수익성이 다소 떨어진다 해도 궁극적으로 현대자동차가 살아남는 길은 ‘품질’에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정 회장은 부품업체와 뒷거래를 허용하지 않는 투명경영을 병행하는 것이 부품의 품질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 따라서 ‘5스타 제도’와 같이 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