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변화하는 이동통신산업 -유 무선 convergence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동통신산업
산업의 분류
산업의 특성
사업자
2.Issue
1. Why?
2. 현황
3. 대응전략 및 전망
본문내용
이동통신 산업의 특성

1.서비스, 제품의 복합 상품 관리
서비스와 단말기를 동시에 마케팅해야하는 어려움
가입 후 서비스,단말기의 변동에 따라 수익성이 변화

2.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서비스의 확산 속도가 매우 빠름
서비스 진화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음


CONVERGENCE란?

디지털 융합

현재의 상품과 서비스가 디지털로 융합되는 것
: 기존의 기술, 산업, 서비스의 네트워크 부분이 모호해 지면서 이들간에 새로운 형태의 융합 상품과 서비스들이 등장하는 현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변화가 심한 목표시장에서 TTL만의 배타적인 이미지 향유가 중 장기적으로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개연성은 항상 존재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향후의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은 IMT 2000, 무선 데이터 통신의 활성화 등 또 다른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 변화를 능동적이고 창조적으로 수용하며 TTL의 보다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미래지향적 경쟁시장 대응 전략 (방어와 공격)의 강화가 절실하다고 하겠다. 그리고 이미 기업내부에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무선 접속 표준CDMA, TDMAW-CDMA, cdma-2000- 기술 발전에 따른 세계 휴대폰 판매의 변화90년대2000년대상황미국/유럽 기업들이 지배→ 미국/유럽계 기업들의 시장점유율 76%에 달함.미국/유럽, 한국, 일본, 중국/대만기업 경쟁→ 노키아外 미국/유럽계 시장점유율 96년 53%에서 2002년 32%로 줄어듬.이유▷ 휴대폰 시장자체가 미국, 유럽 GSM시 장 중심으로 형성되는 과정이었음.▷ 이동통신구현과 관련된 기술을 확보한 기업만이 휴대폰을 제대로 제조할 수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유율 제한ii) 재판매 의무화와 단말기 보조금 제한④ 경쟁사업자들의 건의 사항의 시사점III. 합병 이후 통신서비스 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서론연구의 목적과 의의2009년 6월 1일 출범한 KT-KTF합병체제는 단순히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국내 유선시장 점유율 1위기업과 이동통신부문 2위기업의 합병을 통해 기업의 경영실적을 회복하고 기타 시너지효과를 기대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것은 현대 사회에 있어서 통신서비스 산업이 정치, 경

  • [재무제표] KT의 재무제표 분석
  • 유통주식수 (Ⅳ-Ⅴ)234,747,223234,747,223-II. 산업분석▣ M.Poter의 Five Forces Model1. 산업 내 경쟁강도우리나라 유, 무선 통신업의 Big3는 SK, KT, LG이다. 특히 SK는 이동통신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선두주자이며, KT와 LG의 최근의 약진에도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동통신을 제외한 유선전화 및 초고속 인터넷은 KT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추세이다. 외국계 통신사의 진입이 불가능한 우리나라의 경우 위 3개의 통신사가 주류를 이루고

  • [A+] KT 공기업 민영화 공영화 - 사례분석, 해외 민영화 성공 실패사례 분석, 민영화 필요성 및 장단점 분석
  • 중심), Collaboration(협업/상생), Trust(신뢰), Innovation(창의적혁신), Ownership(주인의식), Now(즉시 실행)을 핵심가치로 하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마인드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kt맨으로서의 정신과 행동을 이끌고 있다.(4) 사업부문매출유형품   목구체적용도주요상표등매출액(비율)전기통신사업 등서비스개인휴대전화, 무선인터넷이동통신alleh KT1,179,796(66.8%)재판매PCS재판매-120,410(6.8%)상품휴대폰단말기-431,904(24.5%)기타별정통신,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