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아마존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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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개요
1. 기업현황 2. 재무현황 3. 기업연혁 4. amazon.com의 목표시장 5. amazon.com의 사업확장

2.관련 산업 분석

5 forces model

3.해결할 문제

SWOT 분석

4.해결책 제시

SWOT 해결

5.질문 및 답변

1.토의문제-반즈 앤 노블 과의 경쟁에서 대응전략
2.토의문제-투자여부
본문내용
기업 현황

기업명 : Amazon.com

설립년도: 1994년 7월
1995년 데이터 베이스 구축(100만권)
1995년 7월 온라인 서비스 시작

설립자 : 제프 베조스 (Jeffry P.Bezos)

본사 : 워싱턴주 시애틀에 위치

업태 : 인터넷 통신 판매 서비스
창업 시 서적으로 시작.
현재 서적,음반,완구,전자 등
31개의 카테고리 약 470만종의 제품보유
회원수 : 2500만 명 이상 (2001년 기준)

종업원수 : 약 9000명

기업 현황

현재 총 자산 :4,363,000,000$
(2006년 기준)

현 주식시가총액 : 28,600,000,000$
(2007년 5월 30일 기준)

기업 연혁 1
1994년 7월: Amazon.com 설립


1995년 7월 : Amazon.com 사이트개설


1996년 6월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중 최초로 1000만명돌파


1997년 5월 : 기업 및 주식공개


1997년 7월 : 야후!(Yahoo!)와 제휴, 익사이트(Excite)의
서적 판매 부문 독점권 획득


1998년 6월 : 음반쇼핑센터 개장

기업 연혁 2

1998년 9월 : 야후!와 글로벌 머천트 협약체결


1998년 10월 : 마이크로소프트와 MSN 쇼핑 네트워크
Premier Merchant 계약 체결


1998년 11월 : 비디오 및 기타 선물용품 판매 서비스 시작


1999년 12월 : 연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하였지만 3억 5000만달러의 적자


2001년 회원수 2500여 만명 돌파


2003년 흑자세로 전환


회사 개요-4. Amazon.com의 목표시장


anyone – 어떠한 고객이든
anytime – 24시간 아무때나
anywhere – 세계 어느 곳이라도
anything – 원하는 책은 어느 것이나 공급


전세계의 모든 인터넷 이용인구가
amazon.com의 고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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