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전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Why Kum Ho Tire?
Part 2. Environment
Part 3. Strategy
Part 4. Conclusion
Part 5. Interview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및 금호타이어 소개

기업 선정 이유

기업의 비전: 세계 TOP 5 진입

연혁


[세계 도약기]

1960 삼양 타이어 공업주식회사 설립
1996 중국 남경 공장 준공
2002 Malboro Masters of F3 공식타이어
2005 중국연구소 기공
2005 장춘 공장 건설 MOU 체결
2005 천진공장 기공식

세계 10위 타이어 생산 회사

금호타이어 제품


중국 타이어 시장 환경 분석

중국 시장의 잠재력

중국 시장의 낙후성

국내 시장의 가격 경쟁력 상실


1991 – 1995년
중국 정부의 타이어 육성 정책

2001년 이후 매년
8.2 % 이상의 타이어 시장 성장

중국 시장의 낙후성
- 생산기업의 규모가 작음
- 저급제품을 생산, 공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국제경영 분석
  • 타이어 튜브, FLAP 밧데리등승용차, 트럭, 버스 HANKOOKKINGSTAR236,6778.95기타용역연구용역등6130.02임대업임대등사무실3,4160.13공임차량정비등TStation5720.02합 계2,644,236100(3) 주요 전략한국타이어 전략인 수익에 기초한 성장은 회사의 비전인 “신뢰와 가치를 세계로”를 달성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수익에 기초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은 크게 ‘가치 중심의 시장 대응, 탁월한 운영 능력, 국제적 경영활동을 위한 지원체계’의 세 가지

  • [국제물류론] 대한통운 글로벌물류기업조사
  • 진출, 블루오션으로 본격적인 해외 물류시장 개척에 뛰어들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 남북 힁단 컨테이너 육상운송 라인과 중국 내륙 운송 네트워크를 연결해 범아시아 물류네트워크로 이를 확대한다는 계획도 수립했다. 미국 물류시장 확대도 시작됐다. 대한통운은 지난 1974년 국내 최초로 미국 물류시장에 진출한 바 있으며, 올 1월부터 연간 1천 만 본에 이르는 미국 금호타이어 물량의 운송, 하역, 보관, 소매처 배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경영이다. 한국타이어는 1987년 이후 한 차례의 노사분규도 겪지 않았을 정도로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자부한다. 사장이 정기적으로 생산직 근로자와 만남의 시간을 통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어 투명 경영을 실천한 것이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이루어냈다.2.2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배경1993년 당시 상승하고 있던 인건비, 물류비와 더불어 정부의 각종 규제로 인해 국내업체들은 해외로의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또한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시장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인도시장 진출
  • 타이어업체 중 가장 도전적인 인도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업체는 바로 한국타이어라고 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지난 1996년, 일직 중국시장으로 눈을 돌린 덕분에 거대한 시장을 선점할 수 있었고, 현재도 중국내수시장의 독보적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인도시장에 대한 적극적 진출 태도 또한 그러한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다.특히 2010년 초에 윤활유 판매망 개척을 위해 현지법인을 설립한 GS칼텍스와 체결한 해외사업 협력 양해각서는 유통

  • [국제경영전략] 농심 신라면 중국 해외 진출 전략
  • 국제경영전략신라면 해외 진출 전략-중국--목차--서론-1.농심 신라면 선정동기 2.기업소개3.농심 신라면 해외진출 동기 및 현황 4.신라면 중국 진출배경5.중국시장 진입방식 : 해외직접투자6.중국진출 현황-본론-1.신라면 중국 직접투자의 방법 or 전략 분석 (1)swot분석(2)4p전략2.신라면 중국 시장 분석3.신라면 중국 직접 투자의 성과1.문제점 및 개선방안, 전망2.맺음말붙임: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서론-1.농심 신라면 선정동기“이 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