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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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 - 상황분석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촉진 (Promotion
방향 제안
본문내용
제품 (Product)

Well-being 도넛과 음료 : 트렌스 지방을 없애고 토핑에 호두나 과일껍질 등을 이용한 천연 재료를 이용한다. 또한, 녹차 등의 음료를 출시하여 웰빙 트렌드를 구축한다.

단위별 포장: 대단위와 소단위 구매 시 포장과 보관을 용이하게 하는 take-out 박스를 이용하고 있다.

카페형매장 : 대형 커피매장이 성공하고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며 커피와 도넛이 어울리는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Take-out을 겸비한 카페형 매장으로 주 소비층인 젊은세대의 새로운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다.

가격 (Price)


고가격 전략 : 크리스피는 각 매장 내에서 도넛 생산 시설을 갖추어 즉석에서 생산하므로 다른 도넛들보다는 생산 원가가 높다. 도넛과 음료의 원료에 있어서도 본사에서 매주 구입하는 세계 각국의 최고급 원두 및 밀가루를 배달 받는다. 따라서 타 도넛과 비교했을 때, 더 높이 책정되는 생산 비용과 유통 비용은 경쟁사에 비해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이 초과적인 가격 분은 고객에게 더욱 질 높은 도넛과 최고급의 음료를 제공하며 마니아층 고객들의 충분한 수요를 끌고 있다. 따라서, 가장 유력한 경쟁사인 던킨보다 도넛의 개당 가격을 200-300원 가량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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