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홈에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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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Environment Analysis
2.3C Analysis
3.SWOT Anlysis & STP
4.Recommendation
본문내용
1.Environment Analysis


1 거시 환경분석

2 대형할인점 시장분석


거시환경분석

경제 환경키워드

대외여건의 불확실성 요인증대는 경제성장을 가로막는 강한 걸림돌로 부각됨
 고유가 및 원자재가 영향과 미국의 서브프라임 대응방안에 다라 국내 경제상황 좌우
 기업의 리스크 대응과 소비심리 회복이 성장세를 이어가는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인터넷을 통한 선주문


일본 내 편의점 7-eleven의 www.7dream.co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처럼 인터넷에서 주문한 물건을 매장에 와서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도입한다. (30대 이상은 아직 인터넷에서 선불로 결제하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결제도 매장에서 한다)

고객은 무료배송이 되지 않을 만큼의 적은 금액의 물건도 인터넷으로 선주문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마트 측은 배송서비스를 할 때 보다 입장하는 고객을 늘릴 수 있어, 추가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또 고객이 물건을 찾기 전까지는 자신이 산 양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충동구매가능성도 증가할 것이다.

누가 주문한 물건을 담는가? RFID도입을 통해 감원된 계산대직원의 업무를 여기로 전환시키는 방법이 있다. (단순히 RFID도입 후 계산원을 해고할 때보다 직원의 불만을 감소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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