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첼시를 통한 삼성 모바일 스포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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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도 입
시장 분석
소비자 / 경쟁사 분석
STP전략
4P MIX
결 론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 정의

1978년 광고 시대(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당시 스포츠를 하나의 촉진 수단으로
사용하 던 소비자, 산업 제품 그리고 서비스 마케터들의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서 처음 사용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하여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 활동

스포츠 마케팅 종류
이벤트 서비스
TV중계권
스포츠 시설 컨설팅
스포츠 스쿨 운영

스포츠 마케팅 효과
광고속의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가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
효과적인 노출 극대
장벽을 초월하고 뛰어넘는 마케팅

삼성 & 첼시 제휴 배경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배경
ㅇ 보수적인 유럽시장 내 인지도 확대
- 글로벌화 추진과정에서 본격적인 유럽진출을 위하여 스포츠 마케팅 극대화
- 젊은층이 열광하는 프리미어리그는 최상의 마케팅도구
ㅇ ‘블루’ 의 이미지
- 'Premium & Cool'브랜드 이미지와 파란색 유니폼으로 'The Blues'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등 '프리미엄'을 추구하고 있는 삼성휴대폰을 비롯한 삼성전자 브랜드 이미지와 절묘한 조화
ㅇ 민간기업의 투자가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부수효과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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