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non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현황
1. Canon의 연상이미지
2. Canon의 전략산업변화분석
3. Canon의 기업이념
4. Canon의 기업문화
5. Canon의 사업분류
6. Canon의 각 분야별 활동
7. Canon의 글로벌화
경영전략
1. Canon의 핵심역량
2. Canon의 SWOT분석
3. Canon의 4P분석
재무분석
향후과제
본문내용
1933년 미따라이 박사에 의해 의학용 현미경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
1935년 처음으로 카메라 생산을 시작함으로써 2차 세계대전 후 상업용 카메라를 본격적으로 생산
1947년 Canon 카메라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사업용 기계제작분야 진출
1964년 카놀라130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Canon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70년 복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터, 컴퓨터분야로 진출

Canon의 기업이념은 '공생(共生)'입니다. 공생은 '문화, 습관, 언어, 민족 등의 차이에 관계없이 모든 인류가 영원히 함께 살고 함께 일하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목표로 합니다. 현재, 지구상에는 공생을 가로막는 수많은 불균형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무역 불균형, 소득 불균형, 그리고 지구환경의 불균형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Canon은 공생의 실천을 통하여 이들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적극 매진하겠습니다. 진정한 글로벌 기업은 고객,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나 지역, 지구나 자연에 대해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사회적인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Canon은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공생 실현의 그 날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종신고용제
종신고용제는 종신고용에 의한 운명공동체 의식
이 사원의 단결력이 되고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고 하는 신념이 내제.
되어 있다.
2. 실력주의, 건강제일주의, 신가족주의
Canon은 운명공동체 의식의 보존유지,신가족
주의가 기업풍토에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거기
에 실력주의가 덧붙어 세가지 社是를 이룬다.
3. 3자정신의 행동지침
자발,자치,자각의 3자정신은 ‘자기 책임 정신을
철저히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며 이것은 Canon
의 비전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다, 토요다, 도요타),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마쓰시다전기(마쓰시타전기),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후지 분석
  • 극복 : 닛산자동차의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신설아 외 2명(2011) :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유영진(2010) : 소니의 생산운영전략 분석, 서울대학교임외석(2008) : 혼다 창업자의 기업가정신과 기술전략의 특성, 한국경영사학회임재화(2011) : 우리나라 제조기업의 도요타 생산시스템 적용수준에 따른 경영성과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최성백(2009) : 마쓰시타 전기(松下電器)의 기술혁신 성과에 대한 고찰, 동아시아일본학회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보 고 서제 목: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 제록스 VS 캐논과 목 명:국제물류론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년 11월 9일 (수)담당교수: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제 2절 연구목적제 3절 연구방법제 2장 본론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1. 제록스의 경영전략2. 캐논의 경영전략3. ADVANCED STRATEGY3-1. POSITIONING ST

  • [캐논 마케팅사례] Canon 캐논 경영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캐논 미래전략제안과 향후시사점 연구
  • 경영성공사례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제언향후시사점-목차-1. 캐논 Canon 기업소개와 발전과정2. 캐논 기업철학3. 캐논의 기업핵심역량4. 캐논의 경영 성공사례5. 캐논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캐논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캐논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캐논 미

  • [경영전략] 캐논의 국제경영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캐논은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JIBS)’는 최근호에서 세계 500대 기업의 지역별 매출액을 분석한 뒤 세계 500대 기업 중에서 전 세계에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글로벌 CANON- 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이유2. 기업 소개-유래,역사,이념,연혁Ⅱ. 본론1. 캐논의 경영전략 2. 캐논의 핵심역량3. 캐논의 국내 사업 상황4. 캐논의 해외 사업 상황5. 캐논의 4P 전략6. 캐논 SWOT 분석7. 캐논의 STP 전략Ⅲ. 결론1.캐논의 성공요인2.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Ⅳ. 참고 문헌 및 신문기사Ⅰ.서론Ⅰ-1. 기업 선정이유Canon(캐논)은 우리에게 카메라로 친숙한 브랜드다. 많은 카메라 브랜드 중에서도 뛰어난 렌즈와 광학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