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non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경영현황
1. Canon의 연상이미지
2. Canon의 전략산업변화분석
3. Canon의 기업이념
4. Canon의 기업문화
5. Canon의 사업분류
6. Canon의 각 분야별 활동
7. Canon의 글로벌화
경영전략
1. Canon의 핵심역량
2. Canon의 SWOT분석
3. Canon의 4P분석
재무분석
향후과제
- 본문내용
-
1933년 미따라이 박사에 의해 의학용 현미경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
1935년 처음으로 카메라 생산을 시작함으로써 2차 세계대전 후 상업용 카메라를 본격적으로 생산
1947년 Canon 카메라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사업용 기계제작분야 진출
1964년 카놀라130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Canon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70년 복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터, 컴퓨터분야로 진출
Canon의 기업이념은 '공생(共生)'입니다. 공생은 '문화, 습관, 언어, 민족 등의 차이에 관계없이 모든 인류가 영원히 함께 살고 함께 일하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목표로 합니다. 현재, 지구상에는 공생을 가로막는 수많은 불균형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무역 불균형, 소득 불균형, 그리고 지구환경의 불균형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Canon은 공생의 실천을 통하여 이들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적극 매진하겠습니다. 진정한 글로벌 기업은 고객,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나 지역, 지구나 자연에 대해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사회적인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Canon은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공생 실현의 그 날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종신고용제
종신고용제는 종신고용에 의한 운명공동체 의식
이 사원의 단결력이 되고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고 하는 신념이 내제.
되어 있다.
2. 실력주의, 건강제일주의, 신가족주의
Canon은 운명공동체 의식의 보존유지,신가족
주의가 기업풍토에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거기
에 실력주의가 덧붙어 세가지 社是를 이룬다.
3. 3자정신의 행동지침
자발,자치,자각의 3자정신은 ‘자기 책임 정신을
철저히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며 이것은 Canon
의 비전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