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광고] 빼빼로 광고 판촉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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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과 선수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3. 선수 소개
4. 제품 소개
5. SWOT 분석
6.광고 개요
7.판촉 방법과 기대 효과
8. 소감

본문내용
1. 제품과 선수 선정 이유


빼빼로는 대중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과자 중의 하나다.

11월11일을 빼빼로 데이라고 특별히 정해 놓은 것에서만 봐도 알 수가 있다.

전 국민이 사랑하는 날씬하고 맛 좋은 과자.
하지만 빼빼로는 유명한 인지도에 비해서 그것과 연상이 되는 강한 이미지가 없어서 빼빼로 데이가 아니고서는 대목을 바랄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빼빼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빼빼로의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야구와 접목시켜서 광고를 고안해보았다.



우리 나라 출신의 강타자들을 따져보면 많은 선수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대중에게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선수는 이승엽, 최희섭, 양준혁, 이종범 등이 손에 꼽힌다.
그 중에서도 양준혁은 토종 타자로서 1993년 프로 입단 이후부터
미스터 라이온스라고 불리는 정도로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타자다.

빼빼로도 이와 마찬가지로 1983년 탄생해서 꾸준히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과자로서 판매되고 있는 점이 양준혁의 꾸준한 3 할대의 타율과 토종 타자로서의 이미지와 맞는 부분이 있어서 양준혁을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2. 회사 소개 – 롯데 제과

회사 개요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끊임없는 신제품 개발,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국제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평택,시흥,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을 갖추고 껌,초콜릿,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의 우수한 제품들은 세계 70여개국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을 통해 귀중한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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