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롯데삼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진출 -`브리시 씨엘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환경분석
3. 산업 내 제품의 특징
4. SWOT 분석
5. STP
6. 4P’s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
7.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 롯데삼강?


1958년 1월 10일 설립, 대표이사 김영준.

국내 최초로 아이스크림을 생산한 기업.

빙과, 유지, 식품, 야채 사업부 4000억 규모의 종합식품회사.


2) 기업이념(사명, 비전)


- 롯데삼강이 만드는 것은 온 국민의 건강한 웃음입니다.

2. 환경분석

1)식품가공산업의 특성

수입의존도 高, 국외경기 및 환율, 원자재 수급 상황에 민감.

성장성둔화, 소비자권리강화( P/L법, 시민단체…) 등으로

→ 경쟁의 심화


2) 국내빙과사업 환경

- 1조 2000억원 규모, 4대 Major 업체의 건실한 유통망 구축

신규기업 진입어려움. (롯데제과 38% 1위 , 롯데삼강 18%로 3위)

외국업체의 국내진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의 확산에 따라

극심한 경쟁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빙그레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 STP, 7P)
  •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아이스크림 판매 상위 10개 품목중 롯데제과의 상품이 1, 2, 5 위를 차지 – 롯데제과 확고한 위치빙그레도 더위사냥,메타콘,비비빅,투게더 등 아이스크림 시장의 탑 브랜드 상당부분 차지롯데제과,빙그레,해태제과,롯데삼강4개의 기업의 과점적 시장 구조3. SWOT 분석- 빙그레- 타사대비 전통적 장수브랜드다수 확보 - 아이스크림 및 식음료 전문 기업 이미지- 강력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식품연구소 R&D 기반 인프라- 프리미엄

  • [마케팅] 나뚜루의 전략분석
  • 시장점유율은 낮은 수준이다. 따라서 나뚜루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기획을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면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이면 현재 시점이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할 시기로 판단되어 나뚜루 Brand를 선택하게 되었다.시장 분석업계경쟁구조롯데제과-86년부터 줄곧 시장 1위 선점(39%)롯데삼강-국내 최초의 현대적 아이스크림생산(17%)해태(22%)빙그레(22%)아이스크림 소비의 사회문화적 환경식생활의 변화와 평

  • [마케팅] 삼성 래미안, 롯데제과 나뚜루의 마케팅 전략 사례
  •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3) 아파트 시장변화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재포지셔닝3. 마케팅믹스 분석1) product(1) 인테리어(2) 입면 디자인(3) 조경2) price3) promotion4) place4. 래미안의 성공요인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Ⅲ. 롯데제과 나뚜루1. 롯데제과 기업 분석2.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1) 일반 아이스크림 시장 (1) 업계 경쟁 구조(2) 아이스크림 소비의 사회문화적 환경2)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환

  • [광고론] 빙그레 2012년 통합 광고 마케팅 계획
  • 광고전략의 배경외부 환경 분석시장 분석현재 빙과시장에는 여러 업체가 서로 경쟁을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주요 업체는 4개로 좁혀볼 수 있다. 2010년을 기준으로 롯데제과가 40.6%의 시장점유율로 빙과시장에서 1위를 하고 있으며 롯데제과에 이어 빙그레가 23.96%로 2위, 롯데삼강이 18%로 3위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태제과가 17.5%로 4위를 점하고 있다. 이렇듯 빙과시장은 주요 4업체의 과점체제라고 볼 수 있다. 빙과시장은 최근 대형 할인점들이 큰

  • [마케팅] 아이스크림 `나뚜루 natuur` 마케팅전략 분석
  • 롯데라는 이름을 고려할 때 기대에는 못 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앞으로 추구했으면 하는 마케팅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이 레포트의 목적이다.Contents이 레포트는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Part Ⅰ에서는 롯데그룹, 롯데제과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롯데제과의 산업 분야인 제과산업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다. Part Ⅱ 에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환경 및 나뚜루 제품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