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그래텍(Gretech) 비즈니스전략, 수익모델 및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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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retech 소개
Gretech History
Product & Service
Business별 경쟁구도
Business Model
Potential Profit
Gretech 성장전략
Timmer’s 수익모델


본문내용
Gom Player
편리성 과 기능성을 갖춘 멀티미디어 재생기로 2003년 출시
코덱 자체 내장, 유저 취향대로 자막 설정 등 유저를 배려한 서비스 제공
유저 의견 반영한 빠른 업그레이드로 꾸준한 발전, 네티즌 선호도 1위
2006년 2.0버전 출시(곰TV 와 연계) -> 동영상 미디어로 재탄생

Gom TV


Gom TV

곰TV는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FOD(Free On Demand) 개념의 인터넷 TV 서비스

Gom TV만의 경쟁력
① 웹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PC에 설치한 곰 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 바로
시청 가능
   - 곰 플레이어의 하루 평균 이용자 약 350만명, 그 중 곰TV 이용자 수 80만명
(2007년 4월 기준)
② 강력한 기능의 동영상 전용 플랫폼
참고문헌
김상훈,하이테크 마케팅,2004.09,박영사
국회도서관 <벤처기업 성공사례 – 그래텍>
정진호,<팝 데스크,아이팝으로 새롭게 개편>, http://inews.co.kr,2004.06.17,아이뉴스24
서정근,<그래텍,온라인대전 액션게임 ‘젬파이터’ 공개>, http://www.inews24.com,2006.02.10,아이뉴스24
이석원,<그래텍, 곰TV 서비스 시작>, http://www.ebuzz.co.kr, 2006.03.29,이버즈
유의성,<곰 플레이어,거인마이크로소프트 눌렀다>, http://www.edaily.co.kr,2006.07.26,이데일리
김충일,<동영상 산업, 수익모델은?>, http://news.mk.co.kr,2006.09.27,매일경제
송형석, <‘광고 보면 수강료 공짜 ‘곰스쿨’ 이색마케팅>, http://www.hankyung.co.kr, 2006.12.12, 한국경제
그래텍 홈페이지PR(보도기사,보도자료) , http://www.gretech.com,2007.04.02,그래텍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6 e-비즈니스 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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