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보통 사람들은 밥 먹고 후식으로 커피를 마신다던지 사람들을 만나 시간을 보낼 때 등 대부분 다른 음료수보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이다. 대부분 커피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밀접하게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평소에 좋아하는 사람과는 맛있는 밥을 먹고 싫어하는 사람과는 쓴 커피를 마신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을 만큼 커피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밥 값하고 비슷할 정도로 비싼 커피를 왜 그렇게 사람들이 마시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작년 여름에 서울에 우연히 놀러갔다 스타벅스 커피가 얼마나 맛있으면 그렇게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했는지 맛을 보기 위해 친구들과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러 갔다. 커피를 평소에 즐기지 않아서 그동안 많이 들어본 카라멜 마끼야또를 하나 시켜서 마셔보았다. 평소에 마시던 커피 맛과는 달리 은은하면서도 진한 진정한 커피향이 나고 카라멜 까지 섞여서 달콤한 맛이 나는 것이 진정한 커피 맛을 알 것 같았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면서 사람들이 왜 그렇게 스타벅스 커피에 열광하는지 이해 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신 후 나는 적어도 하루에 커피를 1-2잔씩 꼭 마시고, 안 먹어본 커피가 없을 정도로 커피 종류별로 한 번씩 다 마셔봤을 정도로 커피 애호가가 되었다. 커피에 대해 관심이 생기고 어떻게 스타벅스가 커피하나로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좀더 알기 위해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어 보았다. 이책을 지은 저자 즉 스타벅스의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를 스폐셜티 커피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2000여 스토어를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 시켰다.
책의 전반부는 거의 자서전이나 다름없다. 스타벅스의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어렸을 때 결코 부유한 집안의 자식이 아니었다. 트럭운전, 공장노동, 택시운전 등 블루칼리 일을 전전하면서 집한 채 소유하지 못하는 아버지 및 에서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으다 조으다 조으다ㅎㅎ
  • destiny0***
    (2013.10.09 15:42: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네 좋ㅇ다 좋아좋네 좋ㅇ다 좋아
  • dbd***
    (2010.06.08 22:44:26)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 및 감상문
  • 겨울방학 계절학기레포트『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하워드 슐즈 , 도리존슨양 지음1999 . 6 . 25발행김영사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스타벅스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어려웠던 어린시절을 보낸 그의 성장과 성공을 간단히 살펴 보자.그는 1953년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박

  • 독후감 기업경영과 사회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 독후감 안에 다 소개할 수는 없지만, 인상깊은 법칙중 하나는 맨 처음 나오는 법칙은 ‘리더십의 법칙’이다. 이 책을 읽기 전 나는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라는 책을 읽었다. 아마도 그래서 기억에 남는 것이 아닐까? 스타벅스야 말로 리더십의 법칙을 정말 잘 이행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리더십의 법칙이란 ‘최초가 되어야한다.’였다. 역사는 최초를 기억한다. 두 번째나 세 번째는 잘 기억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최초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를 읽고
  • -좋은 커피란 악마처럼 검고 지옥처럼 뜨겁고 키스처럼 달콤하고 천사와 같이 깨끗한 것-『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사람들은 날마다 새롭게 터지는 뉴스거리와 가쉽거리 그리고 자기 삶에서의 목표를 쫓아 하루하루 정신 없이 뛰어다니곤한다. 현대의 사람들에게 여유란 쉽게 찾아 볼수가 없다. 아침에 눈뜨는 순간부터 시계바늘에 쫓기어 뛰어다니는 것은 너무도 익숙해져 투정부릴 가치도 없다.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Pour Heart Into It)를 읽고
  • 마음으로 파트너를 대하다스타벅스(STARBUCKS)에서는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원(즉, 점장에서부터 주 15시간 미만의 파트타이머까지의 사원들)을 ‘파트너(Partner)’라고 부른다. 이는 ‘인간중심’ 경영을 추구하는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의 신념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한다. 현재 스타벅스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는 나에게 Pour heart into it, 직역하자면 ‘너의 마음을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좋은 경영이란?-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처음에 이 책을 고르게 된 이유는 특이하게도 내가 스타벅스를 가본 적이 없기 때문이었다. 나는 스타벅스를 잘 모르지만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스타벅스를 가면 된장녀다’ 라는 인식이 있다. 그래서 스타벅스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책을 읽기 전에 스타벅스는 나에게 그냥 비싼 커피 스토어 정도로 생각했다. 사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