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도요타 무한성장의 비밀 - 최병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최근에 나는 TPS(Toyota Production System)연수를 다녀왔다. 비록 연수의 과정으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지만 공학고이고 앞으로 자동차 회사에서 근무하고 싶은 나에게는 하나의 바이블이 된 셈이다. 나는 이 책에서 자동차제조업 분야만이 아니라 다른 기업에서도 나아갈 방향을 본 것 같다.
오늘날의 도요타 생산방식을 만들고 정착시키고 또한 도요타의 유전자를 만든 사람들로는
직기 발명을 통해서 모은 재물로 도요타를 창업한 도요타의 창업자인 도요타 사키치와 그의 장남 도요타 기이치로 그리고 일본 GM’의 부지배인이었던 가미야 쇼타로 도요타 사키치의 권유로 38세에 도요타자동직기에 입사한 이시다 다이조 도요타 사키치의 동생인 헤이키치의 장남인 도요타 에이지 그리고 도요타 생산 방식이라는 오늘날의 도요타를 있게 한 오노 다이이치 그것을 발전시키고 정착시킨 도요타 쇼이치로 등을 들 수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무한성장의 비밀
  • 목 차1. 도요타의 유전자. DNA2. 도요타의 패러다임3. 도요타의 경영 기능시스템4. 도요타의 생산시스템5. 도요타의 상품 경쟁력브랜드 파워6. 도요타의 21세기 경영TOYOTA 무한 성장의 비밀먼저 지금까지 언급된 도요타의 어록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이책에서 언급하고자 하는 내용을 알 수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 최고 경영자의 말이 곧 의지이고 이러한 사상이 도요타 방식으로 움직이고있을 것이기 때문이다.대략적으로 정리해 보면

  • [인사관리] 이직 및 유지관리
  • 도요타의 종신고용에 대한 자부심1998년 미국의 한 신용평가 회사가 도요타가 종신고용제를 채택하고 있다는 이유로 등급을 하향 조정하려고 했을 때, 당시 사장 오쿠다 히로시는 “미국의 신용평가사의 가치기준으로 일본의 회사나 문화를 일방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특히 종신고용이니까 안된다는 것은 더욱 이상하다”고 항의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히노 사토시, 도요타 무한성장의 비밀 중에서 2002)→ 1937년 ㈜도요타자동직

  • [독후감] 도요타 방식(The Toyota Way)
  • 도요타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온 이유는 도요타에 대한 호기심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도요타는 기업과 노동자 간의 협력관계가 잘 형성되어서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어떠한 기업인지 궁금했던 것이다. ‘도요타방식(The Toyota Way)와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 두 가지의 책이 있었는데 전자가 기업의 생산 방식을 더 자세하게 다룬 것 같아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도요타 방식이

  • 도요타 무한 성장의 비밀
  • 도요타 무한성장의 비밀학교 수업, 신문, 방송 등과 같은 곳에서 도요타를 접했고, 지금도 접하고 있다. 도요타의 렉서스를 접하고 싶지만 아쉽게도 꾸준히 도요타 기업경영 방식들을 꾸준히 접하고 있다. 도요타를 만나고 바로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을 교수님들께 추천 받았지만, 필자의 게으름 덕에 못 읽고 있던 도요타에 관련된 서적들 이를 계기로 정독하고 그에 대한 독후감을 쓰게 되었다. 이 책의 첫 장은 빌게이츠의 말을 인용하여 시작한다.

  • 혁신의 리더십(리더쉽) 연구
  • 도요타ContentsIntroduction주제 선정 배경주제 연구의 필요성강덕수 現 STX 그룹 회장의 리더쉽인물소개STX 그룹의 성장강덕수 회장의 리더쉽셰이크 모하메드의 리더십도입양력리더십의 3대 조건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본 셰이크 모하메드의 탁월함그로부터 배울 점 - 언어, 사고, 행동, 홍보전략 의 측면결론도요타(Toyota)식 기업혁신왜 기업은 변화하지 못하는가왜 도요타는 계속 변화하는 것일까도요타 생산방식 - 무한 성장의 신화한량생산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