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대에 의한 학습부진의 현황과 그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의의
3. 연구의 제한점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2. 학습부진아의 학습 습관 상의 특징
3. 학습부진아의 원인
4. 아동 학대의 개념
5. 아동 학대의 현황 및 실태
6. 아동 학대의 유형
7. 아동학대 증후
8. 아동학대의 원인
9. 아동학대 예방법
Ⅲ.결론
1.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법
2. 문제의 중요성
3. 개선 방향
4. 이 분야에서 연구 되어져야 할 것 같은 주제

본문내용
2. 연구의 의의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은 의의를 가진다.
첫째, 여러 가지 실태를 조사함으로써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대책을 세울 수 있다.
둘째, 학대로 인한 학습부진아의 경우 그 근본 원인을 해결하여 학습부진에서 정상학습 단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할 수 있다.
참고문헌
박종후(2003). 가정환경변인에 따른 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귀인성향 분석. 미간행, 석사 학위청구논문, 대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문연심(2002). 아동복지의 이해. 서울: 학문사.
김 선 외 5명(2002).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김은숙 외 4명. 학습부진아의 원인연구.
이화진(1999). 학습부진 누가 책임 질 것인가. 우리교육.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7&dir_id=70105&docid=152088
http://user.chollian.net/~enoch65/main.htm
http://blog.naver.com/kmhsw71.do?Redirect=Log&logNo=140003268705
http://www.cyberwelfare.or.kr/down/society/2003.12.08-3.hwp
http://www.kwf-jeju.or.kr/data/case3.hwp
http://star.cnue.ac.kr/%7Eshimwo/article/cases.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학]아동학대
  • 학대에 대한 낮은 인식과 아동보호에 대한 사회적 개입의 필요성을 계속해서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00년 아동복지법이 개정되었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그러나 아동에 대한 적절한 보호서비스의 체계화와 이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인식은 여전히 미흡한 실정이다.그러므로 이번 발표를 통해서 아동학대의 전반적인 이해와 개념 및 원인과 현황 등을 알아보고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등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대한 서비스의 문제점, 개선방안
  • 그 장애들이 누적되어 성인이 되어서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빈곤이 아동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발달상 문제, 학습부진 및 부적응, 비행 등으로 살펴볼 수 있다.1. 발달 부진빈곤가족에게는 생계유지에 우선적인 초점이 주어지고 아동양육지식과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기에 아동을 돌보지 못하는 ‘의도하지 않은 학대와 방임’이 종종 발생한다. 빈곤은 아동에게 발육부진과 같은 신체발달의 문제, 낮은 지능과 학업부진, 학교중퇴 등의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특수아동교육의 정의분류 및 교육방법시각장애아청각장애아정신지체아지체부자유아언어장애아정서행동장애아학습장애아중도중복장애아■한 국 특 수 아 동 교 육 의 현 황장애인 가족특수교육의 현실■한국특수아동교육의 문제 및 개선방안환경적 요인정책적 요인특수교육 정책 현안과제 추진사항 및 방향장애인교육제도 개선의 필요성조기교육특수교육심사위원회개별화 교육계획통

  • [아동복지] 학대아동, 아동학대 현황과 예방서비스 문제점 및 개선방향
  • 학대피해아동은 학대로부터 직접적인 피해를 받은 것은 물론, 그 후유증으로 정신지체의 현상을 보이게 되고, 언어지체 현상도 보이기도 한다.학대받은 거의 모든 아동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된다.특히 취학 전의 아동은 언어발달이 늦고 학령기 아동은 학습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이것은 지적인 발달의 지연에서도 영행을 받은 것이지만, 집중력 장애와 불안, 과잉행동 등의 영향에 의한 것이기도 한다.5. 현황1) 아동학

  • 글쓰기와 의사소통 아동학대의 원인과 예방법
  • 학대의 결과4. 한국의 아동학대예방과 보호대책4. 1 아동학대 현황4. 2 아동학대 관련법과 정책4. 3 아동보호사업서비스5. 문제점과 대안 제시5.1. 아동학대 보호정책의 문제점5.2. 아동학대 보호정책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제시6. 맺음말*참고문헌1. 머리말아동학대는 어제 오늘에 일어난 문제가 아니라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존재하여 왔으며, 동서양을 막론하고 보편화되어 있는 현상이다. 그러나 아동학대는 가정 안에 숨겨진 범죄라는 특수성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