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대에 의한 학습부진의 현황과 그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의의
3. 연구의 제한점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2. 학습부진아의 학습 습관 상의 특징
3. 학습부진아의 원인
4. 아동 학대의 개념
5. 아동 학대의 현황 및 실태
6. 아동 학대의 유형
7. 아동학대 증후
8. 아동학대의 원인
9. 아동학대 예방법
Ⅲ.결론
1.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법
2. 문제의 중요성
3. 개선 방향
4. 이 분야에서 연구 되어져야 할 것 같은 주제
- 본문내용
-
2. 연구의 의의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은 의의를 가진다.
첫째, 여러 가지 실태를 조사함으로써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대책을 세울 수 있다.
둘째, 학대로 인한 학습부진아의 경우 그 근본 원인을 해결하여 학습부진에서 정상학습 단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박종후(2003). 가정환경변인에 따른 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귀인성향 분석. 미간행, 석사 학위청구논문, 대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문연심(2002). 아동복지의 이해. 서울: 학문사.
김 선 외 5명(2002). 학습부진아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김은숙 외 4명. 학습부진아의 원인연구.
이화진(1999). 학습부진 누가 책임 질 것인가. 우리교육.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7&dir_id=70105&docid=152088
http://user.chollian.net/~enoch65/main.htm
http://blog.naver.com/kmhsw71.do?Redirect=Log&logNo=140003268705
http://www.cyberwelfare.or.kr/down/society/2003.12.08-3.hwp
http://www.kwf-jeju.or.kr/data/case3.hwp
http://star.cnue.ac.kr/%7Eshimwo/article/cases.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