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학- 멘토링이 가진 가능성과 교육적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과제는 제가 교직시간에 작성한 과제입니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당근 A+ 나왔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 목차
-
<< 세부 목차 >>
I. 멘토링이란(정의)
① 유래
② 기본개념
③ 사용범위
④ 유사개념과의 비교
II.멘토링의 구성
① 멘토
② 멘티
③ 컨텐츠
III.멘토링의 원리와 방법
① 멘토링의 원리
② 문답을 통해 알아보는 멘토링 방법
IV.멘토링의 기능
① 경력 개발 기능
② 심리사회적 기능
③ 역할모형 기능
V. 멘토링의 효과
① 멘토링 기대효과 평가자료
② 조직 차원에서의 효과
③ 개인 차원에서의 효과
VI. 멘토링의 사례
① 실화를 통해 보기 - <링컨과 그래함>
② 기업에서의 사례
③ 대학에서의 사례
④ 해외에서의 사례
VII.효과적인 멘토링을 하려면?
① 멘토링의 기술
② 기업에서 효율적으로 멘토링을 하는 방법
VIII. 멘토링의 교육적 의의(우리의 의견)
- 본문내용
-
I. 멘토링이란?
1. 기본개념
다른 사람을 돕는 좋은 조언자, 상담자, 후원자를 '멘토(mentor)'라 하고, 멘토의 활동을 '멘토링(Mentoring)'이라고 한다. 누군가를 수시로 만나 삶의 문제를 상의하고 지도받고 자문을 받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는 살아가면서 어려운 문제를 능히 극복하고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멘토링은 한 사람의 인생을 크게 바꿔줄 수 있다. 그러므로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가 합의된 목표 하에 상호인격을 존중하며 일정기간 동안 멘티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핵심인재로 육성하는 체계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