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외식문화의 이해- 김치와 기무치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과제는 제가 관광경영시간에 작성한 과제입니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당근 A+ 나왔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목차
서론

본론
김치
1. 김치란 / 2. 김치의 역사 / 3. 김치의 발달과정
4. 김치의 종류 / 5. 김치의 장점
기무치
1. 기무치란 / 2. 기무치의 발생배경
3. 여러 가지 기무치 / 4. 기무치의 특징

김치와 기무치
1. 김치와 기무치의 대립 발단의 시기와 이유
2. 김치와 기무치의 차이점
3. 김치와 기무치의 대립 현황
4. 김치 이외의 일본 속의 한국음식
5. 김치의 세계화를 위한 우리의 노력

결론
본문내용
일본은 기무치를 자신들의 고유식품으로 여김
대다수의 외국인들은 김치를 일본 음식으로 알고 있다.
외국에는 일본의 기무치를 단 김치판매.
2001년 CODEX와 WIPO로부터 김치가 한국의 고유음식이라는 것을 인정
김치와 기무치에 대한 지식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국내 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 관광효과6. 우리나라음식의 관광적 가치7. 우리나라 음식관광 7-1. 음식축제  7-2. 음식의 관광 상품화 8. 성공한 외국 음식관광을 통한 우리나라음식 발전방향  8-1. 태국  8-2. 싱가포르  8-3. 프랑스  8-4. 홍콩 9. 우리나라 음식관광 상품화의 문제점 10. 우리나라 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결론】《자료출처》ⅰ. 서론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함께 생활수준의 향상, 교통 통신의 발달, 국제관광의 활성화에 따라 음식문화 또한 많은 변화와 발전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 - 사례분석본론 Ⅰ. 일본시장 진출 배경1. 거시적 환경 1) 일본 개요2) 일본시장의 특성3) 일본 음식문화의 특성2. 미시적 환경 1) 생산현황2) 유통현황3) 소비현황 4) 수입현황본론 Ⅱ. 일본의 김치시장 상황1. 공급측면 상황1) 한국 업체와외 경쟁①국내 경쟁 업체②국내업체들의 수출현황2) 일본 내 업체와의 경쟁① 기무치와의 경쟁 ⓐ 기무치란 ⓑ 기무치와외 경쟁ⓒ 대응 방안 모색3) 중국 업체와

  • [외식문화] 김치와 기무치
  • - 조별 Report -명품과 복제품, 김치와 기무치과목명외식문화의 이해담당교수해당 조제출일2007. 12. 4목 차Ⅰ. 서론Ⅱ. 본론ⅰ. 김치1. 김치란2. 김치의 역사3. 김치의 발달과정4. 김치의 종류5. 김치의 장점ⅱ. 기무치1. 기무치란2. 기무치의 발생배경3. 여러 가지 기무치4. 기무치의 특징ⅲ. 김치와 기무치1. 김치와 기무치의 대립 발단의 시기와 이유 2. 김치와 기무치의 차이점3. 김치와 기무치의 대립 현황4. 김치 이외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 열성 관광객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2) 세계적인 트렌드인 웰빙 열풍세계적 트렌드인 웰빙 열풍도 한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육류 중심에 튀기는 조리법이 대부분인 고칼로리의 서양 음식에 비해 채소류나 해산물어류를 주로 사용하는 저칼로리기능성 음식, 튀기기 보다는 찌거나 굽는 조리법, 장류나 김치 등의 발효음식 등이 웰빙 트렌드, 슬로우 푸드에 부합하는 건강식이라는

  • [문화경제] 한식의 세계화 진출
  • 외식산업 연간 매출 현황>년도1990199219951998199920002001200220032004매출액10.715.820.028.030.033.635.840.043.045.0단위 : 조원4. 외식산업과 문화세계 각국의 ‘외식 전쟁’=‘음식에는 민족의 혼이 스며 있다’는 말이 있다. 음식을 수출한다는 것은 곧 문화를 수출한다는 의미다. 또한 문화는 한 국가의 이미지이다. 일본이 ‘기무치’로 김치 종주국인 한국의 위상을 위협하고 불고기를 ‘야키니쿠’로 바꿔 세계인을 공략한 데 주목해봤을 때 그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