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론-BC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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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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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선정동기
[본론]
1. 광고주제의 변천
2. 광고변천 과정
3. 광고변천 이유
4. 광고변천 효과
[결론]
생각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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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부자 되세요, BC로 사세요, 당신의 빨간 사과 BC입니다." 비씨 카드하면 떠오르는 문구다.
이 문구 만큼 소비자의 마음을 잡은 광고는 흔치 않다. 톡톡 튀는 탤런트 김정은의 연기와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은 광고 카피는 BC카드를 최고의 신용카드 반열에 올려놓았다.
소비자 조사결과, BC카드는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품질만족도, 구매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1위를 나타냈다. 소비자 1백 명에게 "신용카드 하면 생각나는 카드는 어느 것인가"라는 질문에 97.8%가 BC카드를 먼저 대답했다는 의미다.
이 같은 BC카드의 브랜드 우위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꿈꾸는 소망과 희망을 김정은이라는 인물을 통해 가볍고도 위트 있게 그려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광고카피와 발랄한 모델선정이 맞아떨어진 결과인 셈이다. 여기에다 11개 금융회원사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는 고객에게 편리한 신용카드라는 이미지를 줬다. 전국 구석까지 연결된 영업망이 회원들에게 신뢰감을 준 것.또 현금서비스도 타행CD기 이용수수료가 없어 신규고객에게 크게 어필했다.
결국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기 편리한 희망의 카드라는 브랜드이미지를 심었고 그것이 부자가 되고픈 고객들의 심리상태를 파고드는 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카드사들의 광고 전쟁이 흥미를 끌었으며 또한, BC카드사의 TV광고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고 느끼기에 이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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