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론] 신제품개발론-지펠콰트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지펠 소개

[본론]

1. 신제품의 유형

2. 신제품 개발 전략의 유형

3. 신제품 개발 과정

(1) 아이디어 관리

(2) 컨셉 개발 과정

(3) STP 분석

[결론]

성공 이유
본문내용
⊙ 지펠콰트로

삼성전자 ‘Zipel Quatro’=1998년 삼성전자 지펠 냉장고의 등장은 기존의 상 냉동, 하 냉장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좌 냉동, 우 냉장의 양문형 시스템시대를 열었다. 2005년 출시된 지펠의 새로운 라인인 지펠 콰트로(Zipel Quatro)는 좌우의 대형저장실에 하단의 서랍식 저장고를 추가하여 공간을 좌우상하 4분할한 제품이다. 4개의 저장 공간이 각각 독립된 냉각기를 쓰기 때문에 식생활 패턴 및 계절적 환경에 따라 냉장-냉동 비율을 1:3 또는 3:1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미국의 소비자 정보 조사회사인 굿 하우스 키핑(Good House Keeping)에서는 2007년 굿바이 어워드 (Good Buy Awards) 제품으로 뽑혔고, 지난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06에서 국내 생활가전 제품으로는 최초로 최고 혁신상 (Best Innovations Award)을 수상했다.

영향력 있는 시사매거진 <타임>에서도 지펠 콰트로를 꼭 구입해야 할 기기(Cool Must Have Gadgets) 중 하나로 소개했다. 국내시장에서도 출시 3개월 만에 1만 대가 판매되는 등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지펠 콰트로는 ‘Quatro’라는 제품명을 통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4도어를 나타내면서도 숫자 4의 부정적인 연상 작용을 피하는 이탈리아어를 사용하여 혁신적 기능과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미하여 성공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참고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듯
  • sia0***
    (2011.10.05 19:39:33)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개발]삼성 전자 로봇청소기‘탱고’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신제품 개발
  • 신제품 개발론삼성 전자 로봇청소기‘탱고’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신제품 개발 < 목 차 >Ⅰ. 선정이유 및 장단점Ⅱ. 삼성 로봇 청소기 ‘탱고’ 제품 개발 6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관리 2. 컨셉트 개발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6. 시장 출시 Ⅲ. 삼성의 ‘스팀 로봇 청소기’ 신제품 개발 6단계 프로세스 1. 아이디어 관리 2. 컨셉트 개발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 개발 5. 시험 마케팅 6. 시장 출시 Ⅳ. 결론Ⅴ. 참고문헌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신제품 개발 과정 과제를 통해 느낀점신제품 개발론 과제를 통해 과거 신제품들이 겪어온 한편의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을 받았다. 살아오면서 무심코 흘려보냈던 많은 신제품들의 출생과 쇠퇴기를 통해서 그들만의 역사를 되집어 보는 시간이 되었다. 많은 신제품 중에서 근래 여성들의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던 우리조는 남양유업의 17차와 광동제약의 옥수수 수염차를 선정하였고, 오합지졸이라고 느꼈던 조의 모습에서 하나로 단결 할 수 있

  •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2공통)특정회사의역량모델을 조사후 인적자원개발분야활용되는지확인00
  •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부분에 대한 연구는 HRD부서의 중요한 연구과제이므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자사에 맞는 모델을 개발해야만 한다, 참고문헌1. 인적자원관리, 김영재․김성국․김강식, 삼영사, 2005. 2. 인적자원개발론, 장원섭, 학지사, 2003년.3. 인적자원개발의 개념변천과 이론에 대한 종합적 고찰, 권대봉, 2003.4. 인적자원개발정책의이해(이론과 실제), 송순희지음, 2006년 5. 인간자원개발론, 차송, 정종기지음, 2005년

  • 인적자원개발론2공통)인적자원개발의 역사적 발전과정과 과제에 대해 논하시오ok
  • 한다.HRD 부문은 비용 대 효과를 항상 점검하면서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수단이나 방법을 고려해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참고문헌1. 인적자원관리, 김영재․김성국․김강식, 삼영사, 2005. 2. 인적자원개발론, 장원섭, 학지사, 2003년.3. 인적자원개발의 개념변천과 이론에 대한 종합적 고찰, 권대봉, 2003.4. 인적자원개발정책의이해(이론과 실제), 송순희지음, 2006년 5. 인간자원개발론, 차송, 정종기지음, 2005년

  • [인간자원개발론] 조직개발사례
  • 신제품개발, 업무수행주기, 사회봉사, 목적달성도 등이다. 집단수준의 성과에서는 구성원의 사기, 팀워크, 이직률, 결근률 등 지표가 활용되고, 개인수준에서는 만족도와 몰입도(commitment), 자아실현도, 개방성, 신뢰성 등을 측정한다.■ 조직 문화적 특성 : 조직구성원들의 의식구조와 공유가치 그리고 행동패턴과 의례, 예식, 일화 전설, 표어, 의사결정 과정 등을 조사한다.■ 공식 조직 : 공식조직의 분화와 업무 분담 및 권한 배분 기능이 잘 이루어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