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론-yepp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조사대상
2. 조사동기
II. 본 론

1. 시장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2) 제품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5) SWOT 분석
(6) 제품수명주기(PLC)
(7) BCG Matrix

2. 광고전략 수립
(1) 광고 목표
(2) 타겟 설정
(3) 광고 컨셉
(4) 크리에이티브 전략

3. 매체 전략
(1) 환경 분석
(2) 목표 설정
(3) 표적시장(수용자)
(4) 매체 전략
(5) 매체광고 예산액

III. 결 론

-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
본문내용
I. 서 론

1. 조사 대상 - 삼성전자 Yepp

Yepp은 98년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블루텍에서 처음 선보인 mp3브랜드이다. 제품 출시 초기에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였지만 곧이어 터진 음악파일 저작권 시비로 mp3시장이 잠시 위축되면서 'yepp'의 규모도 축소되었다. 그 후 애플이 mp3 시장을 넓혀갔고 국내에서는 중소기업이었던 레인 콤, 코원 등이 mp3시장에 뛰어들면서 삼성은 선두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다. 하지만 꾸준히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고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2008년에는 세계시장 1위를 석권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2. 조사동기

삼성은 현재 mp3시장의 1위 석권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2008년 시장점유율을 50%까지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 계획 속에서도 ‘yepp’은 여전히 소비자 선호도 2위자리만을 지킬 뿐이다.
실제로 국내 가격비교 쇼핑 포털 다나와(www.danawa.com 대표 성 장현, 손 윤환)가 2008년 10월14부터 11월10일까지 다나와 방문자 5774명을 대상으로 MP3P 이용자 현황 조사를 한 결과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41%로 1위를 달렸다. 그 뒤로 코원 아이오디오(20%), 삼성 옙(11%), 애플(9%), 아이옵스(5%), 현원 모비블루(5%), 엠피오(4%), 소니 네트워크 워크맨(4%), 올림푸스 엠로브(1%)로 순으로 사용자순위가 파악됐다. 2007년 12월 스포츠조선이 실시한 브랜드만족도 조사역시 mp3 분야의 경우 레인 콤의 iriver U10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선호도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리버와의 격차는 크고 'yepp'을 추격하고 있는 i-pod이나 i-audio와는 별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yepp'으로써는 현재 자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KTX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안
  • 달려라~!!KTXTable of Contents123456KTX 개요 환경분석SWOT 분석 STP 전략광고제작4P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개 요STP환경분석SWOT4P광고제작경부고속국도 건설방침 결정 기본계획 및 노선 확정(서울-천안-대전-대구-경주-부산, 409 km)차량도입계약 체결 (프랑스 TGV 시스템 선정, 46편성)고속철도건설 기본계획 변경 단계별 개통1단계: 서울-대전 ’03년 12월, 서울-부산 ’04년 4월 개통2단계: 2010년 개통 호남선 전철화 추진계획 수립(철도청)서울-

  • [광고론] E-마트 이마트 PB제품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안
  • 이마트가 만드는 특별한 상품E-Mart P.B Product 목차■PB란?■환경분석-외부환경 및 내부 PB환경■S.W.O.T■S.T.P-Segmentation, Targeting-이마트 및 PB제품 개별 Positioning■4P Mix■광고 제작-광고1-광고2PB란 ■Private Brand의 약어■백화점이나 대형 유통 매장 등에서자기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를 의미■적용 제품 영역은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다양한 편■이들 제품은 경쟁 제품보다가

  • [광고론] LG전자 DMB폰 광고기획안
  • LG전자 DMB 폰 광고 기획안~ 목차 ~1. DMB폰에 대한 설명과 상용화 시점 예상2. 시대의 흐름에 따른 핸드폰의 concept 변화 및 최근 싸이언 광고의 trend3. LG CYON DMB폰의 광고 컨셉 및 전략4. 콘티 1 & 콘티 25. 결론1. DMB폰에 대한 설명과 상용화 시점 예상 1) DMB폰에 대한 설명 DMB는 휴대 전화기나 전용 수신기로 각종 동영상 방송을 시청하는 이동 수신형 방송서비스이다. 남산, 관악산에 위치한 지상파 송신소를 통해 전파가 송출되는 지상파DMB와 위성을 통해

  • [광고론] 애완동물용 마이크로칩인 세이버 광고기획안
  • 광고 기안 발표 표지개요마케팅 계획II. 광고 크리에이티브 계획III. 광고 설명1. 상품, 상품명, 상품 특징2.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 / 3. 마케팅 목표1. 광고 목표 / 2. 표적수용자3. 크리에이티브 전략 4. 매체 전략(1/13)I. 마케팅 계획상품, 상품명, 상품 특징*상품: 애완동물 몸 속에 넣는 마이크로칩*상품명: 세이버*상품 특징: 매우 작은 칩으로, 애완동물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아 몸 속에 투여함-개체를 식별하기 위한 수단으로 동물의 피부 아

  • [광고론] 삼천리자전거 `레스포` 광고기획안
  • 광고만들기 목 차 (1) 상황 분석I. 기업 및 브렌드 분석 -기업 분석-. 브랜드 분석II. 소비자 분석III. 시장 조사IV. 경쟁 분석(2) 문제점(3) 기회(4) 시장 세분화I 시장 구분II. 표적시장III. 표적시장의 선정과 특성 IV. 포지셔닝(5) 목표I. 마케팅 목표II, 광고 목표(6) 광고 전략 I. 매체 전략 II. 크리에이티브 전략(1) 상황분석1. 기업 및 브랜드 분석① 기업분석-1944년 국내 최초의 자전거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서 창업해 국내 최초 완성 자전거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