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넥슨 `카트라이더`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인터넷마케팅]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모두가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프리틴 세대란?

2. 프리틴 세대의 소비자 행동분석

3. 현재 게임 시장의 판도

4. 연령별 게임노출 정도

5. 카트라이더 소개

6. 카트라이더의 경쟁작 분석.

7. 카트라이더의 STP전략

8. 카트라이더의 포지션 맵

9. 카트라이더의 SWOT

10.카트라이더의 5P’s

11. 전략 성공결과 (매출, 인지도, 인기순위 등)

12. 관련 신문기사

13. 앞으로의 비전 & 보완점

14. 참고 문헌
본문내용
7. 카트라이더의 STP전략




연령층에 대한 분류로 시장 세분화

- 10대 : 유행에 민감, 왕성한 구매력, 아바타 치장, 게임 등에 많은 소비, 쉽고 아기자기한 게임을
선호
- 20대 : 속도감과 게임성을 요구, 승부욕이 굉장함. 승부를 위해 돈을 지불하고 아이템을 구매
- 30대 : 빠르고 긴장감이 넘치는 게임에 잘 적응하지 못함. 주로 고스톱 등 보드 게임을 선호.
- 40대 : 컴퓨터 게임에 큰 관심이 없음. 주로 뉴스, 나 정보등에 관심. 게임 유저층이 얇다.
- 50대 : 게임을 떠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층이 얇다.
게임 선호장르에 따른 시장 세분화

- 웹 보드 : 짧은 휴식시간에 심심풀이로 게임을 활용
- MMORPG : 자신만의 캐릭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방식에 흥미를 가짐. 중독성이
강하고 많은 시간을 할애.
- 전략시뮬레이션 : 가상의 환경을 사이버상에서 체험하며 전략적인 기술과 방법을 통해 만족감을
얻음.
- 캐주얼 게임 : 게임의 중독성, 폭력성이 없으며 잠시 짬을 내서 스트레스를 품



유행에 민감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좋아하는 프리틴 세대를 처음 타겟으로 설정
- 거의 매달 새로운 카트와 아이템이 업그레이드 되어 프리틴 세대의 빠른 변화와 민감한 유행을
충족 시킴

폭력성이 적은 게임성으로 10대 프리틴들이 게임을 즐기는데 사회적 부담이 적도록 유도
- 사람을 해치는 게임이 아니라 자동차 경주로 승부를 내는 게임
- 게임 내 등장하는 공격 아이템들도 물풍선, 바나나 등 비 폭력적임

그러나 10대만 잡아선 발전이 힘들다. 20대도 잡아야 한다!
- 20대가 좋아하는 빠른 속도감과 게임성을 갖추고 있음
- 게임 숙련자와 비 숙련자와의 실력 차이가 확실함
- 레이싱 게임의 특성상, 더 좋은 기록을 내기 위해서 경쟁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 20대에게도 어필하는 귀여운 스타일의 게임 그래픽



단순반복 사냥에 지루한자여 오라! 쉽고 신나고 재미있다!
- 기존의 단순반복 사냥 형식의 MMORPG를 탈피, 쉽고 신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
- 머리가 휘날리는듯하게 실제로 느껴지는 속도의 쾌감!
점심먹고 뭐하지? 아 카트라이더!
- 게임 한번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 점심 먹고 할 일이 없는 직장인들도 플레이.
- 점심 내기에 딱 좋은 게임.
CRAZY RACING! 쏴라! 터트려라! 잡아라!
- 아이템을 사용해 상대방을 괴롭히면서 달리는 아이템모드는 기존에 정정당당히 승부를 겨루기만 하던
레이싱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부여
삼각김밥을 먹어도, 코카콜라를 마셔도, 햄버거를 사먹어도 우리는 win-win!
- 게임 업계 최초로 타 협력사들과 제휴하여 PPL 광고(게임 내 광고)를 성공적 런칭. 게이머들은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카트를 타고 코카콜라의 짜릿한 소리가 나는 코카콜라 서킷을 달린다!
- 동시에 협력사의 제품(패밀리마트, 코카콜라, 파파이스 등)에도 카트라이더 아이템을 지급하게 하여 타
분기보다 더욱 큰 매출 신장효과 얻음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fffgoodsdafdasfsdf
  • tksb***
    (2009.10.21 01:36: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rhkdx***
    (2008.12.17 15:16:37)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게임광고
  • 마케팅 전략이라는 것이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PPL(product in placement)로 협찬 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 마케팅 전략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게임과는 상관없을 듯한 유통, 제조, 의류, 식음료 등의 기업들이 게임 속에 PPL을 적용하였다. 게임에 도입된 PPL 게임은 보통 PPG(product in game)이라는 명칭을 쓴다. PPG의 성공사례로 넥슨의 카트라이더를 꼽을 수 있다. 2005년 6월부터 진행된 카트라이

  • [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 목 차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연혁 및 현황 1.기업소개2.기업연혁3.최근현황Ⅲ.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1.제품 2.서비스 Ⅳ.e비즈니스 수행사례1.ERP 2.CRM 3.SCMⅤ.기업분석1.매출규모 및 매출구조2.재무상태 분석3.사업성과Ⅵ.수익원천Ⅶ.비즈니스모델 1.글로벌경영2.브랜드 가치 경영 3.경영혁신 지속 추진 4.환경경영 체제 구축 5.상품경쟁력 강화Ⅷ.성공요인1.기술개발2.꾸준한 모델의 변화와 신차의 개발3.품질경영4.해외시장개척5

  • [온라인게임산업] 중국인터넷게임시장의 한류열풍
  • 성공 요인161. 중국에서의 한류 성공요인2. 중국에서 한류 온라인 게임 성공요인Ⅵ. 한국 온라인 게임의 문제점 201. 정책적 요인2. 산업적 요인3. 한국 게임 산업의 수익 구조 및 문제점ⅥI. 한국 온라인 게임의 나아가야 할 방향 231. 게임 장르의 다양화 전략2. 모바일 게임 및 콘솔 게임 온라인 화 대비3. 커뮤니티 구성 전략4.

  • [광고론]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광고 고찰
  •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이러한 기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시장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 이미지 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PR활동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2.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의 의미최근의 자동차산업은 각 메이커간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마케팅 전략의 수립면에서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실례로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분석해보면 미국 자동차 산업에서 일본

  • [국제경영] NHN의 한국성공과 일본, 중국 시장 진출
  • 전략은 사용자들끼리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면서 새로운 DB를 구축해나가는 ‘지식iN’ 검색 서비스로 이어졌다. 이후 NHN은 검색 시장에서 야후와 다음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서게 된다.반면 NHN의 게임부문은 초기와 달리 성장의 한계 부딪히게 된다. MMORPG 및 캐쥬얼 장르의 폭발적인 성장에 비해 보드게임을 주력으로 했던 한게임은 성장률 저하를 맞게 된다. 넥슨, 네오위즈, CJ인터넷 등의 경쟁자들은 시장 리더였던 한게임의 점유율을 빼앗으며 4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