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WebSite] 웹사이트(Web Site) 구축제안서, 웹사이트(Web Site) 구축절차, 웹사이트(Web Site) 구축전략, 웹사이트(Web Site) 구축시 고려사항, 바람직한 웹사이트(Web Site) 구축의 방향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성공적인 웹사이트(Web Site)의 구성요소
1. 이동의 편리성
2. 유인성
3. 유용성
4. 전문성
5. 쌍방향성
Ⅲ. 웹사이트(Web Site) 구축제안서
1. [제안개요]에 대하여
2. [일반현황]에 대하여
3. [기술부분]에 대하여
4. [개발일정 및 유지보수]에 대해서
Ⅳ. 웹사이트(Web Site) 구축절차
Ⅴ. 웹사이트(Web Site) 구축전략
1. 자체개발 시 구축전략
2. 외주위탁 시 구축전략
1) 외주위탁 절차
2) 산출물 관리
3) 검수
4) 기술 이전
Ⅵ. 웹사이트(Web Site) 구축시 고려사항
1. 사업모델
2. 컨텐츠
3. 유저인터페이스
4. 상호작용성
5. 디자인
6. 개인화
7. 커뮤니티
8. 활용기술
Ⅶ. 바람직한 웹사이트(Web Site) 구축의 방향
1. 디자인(Design)
1) 몰입성(Attraction)
2) 신선도(Freshness)
3) 은유성(Metaphor)
4) 일관성(Unification)
2. 비즈니스 기능의 지원(Business Function)
1) 가치부여(Value)
2) 마케팅(Marketing)
3) 운영(Maintenance)
4) 투자 및 지원(Investment & Assistance)
5) 홍보(Announcement)
3. 신뢰감(Reliability)
1) 소비자보호(Consumer protection)
2) 신뢰감 부여요소의 강화(Reinforced framework of reliability )
3) 약속의 이행(Fulfillment)
4. 인터페이스(Interface)
1) 내비게이션(Navigation)
2) 구조(Structure)
3) 쌍방향(Interactivity)
5. 기술(Technology)
1) 시스템 안정성(System stability)
2) 최적화(Optimization)
6. 커뮤니티(Community)
1) 활성화(Activation)
2) 다양성(Variety)
7. 콘텐츠(Contents)
1) 신속성(Update)
2) 양질(Quality)
3) 이해성(Comprehension)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일반적인 정보시스템 성공에 대한 정의는 잘 구성된 시스템의 목표달성 정도와 연관되는데 기업 웹사이트들에 의해 제공되어지는 기능과 특성들이 마케팅의 세 가지 즉 판매전(pre sales), 온라인 판매활동(on-line sale), 판매 후(after sales) 단계로 분류(Liu and Arnett)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웹사이트 성공요인을 분석한 연구들은 판매 후 단계와 온라인 판매활동에 그 중심을 두고 있다. Ho의 연구는 상업적인 웹사이트에 대한 효율적인 측정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평가한 연구로서 평가되는데, 분류기준을 비즈니스 차원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의 촉진, 정보와 데이터의 제공, 비즈니스 거래프로세스 등으로 구분하였고 가치창출의 차원에서는 웹사이트의 적절성, 고객중심성, 유통성, 지각성으로 구분지어 이를 검증하였다. Eillen G, Abels et. al.는 웹사이트의 어떠한 특성이 사용자 그룹의 정보요구와 탐색행동, 웹사용에 영향을 주는지를 표적집단토론을 통해 분석하였는데, 그 결과 웹사이트 사용에 영향력이 큰 요인으로 용이성, 내용, 구조, 연계, 외관, 독특성 등을 제시하였으며 이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Dallaert and Kahn은 실험을 통해 인터넷 사용 시의 대기, 기다림이 소비자의 웹사이트 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보고하였으며, Liang and Huang은 인터넷을 통한 거래비용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을 제시하였는데, 이는 제품 불확실성과 거래과정 불확실성과는 구분된다. 제품 불확실성은 배달된 제품이 주문시의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불확실성을 의미하며, 고객이 상품 구매 의사결정시 직접 제품을 만져보고 시험해 볼 수 없으므로,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였다. 거래과정 불확실성이란 상거래과정에서 소비자가 완전한 거래성사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할 불확실성을 의미하며, 특히 소비자들은 계약체결에 대한 의구심과 전자적 시장의 지불시스템에 대한 의구심, 교환이나 A/S에 대한 의구심, 반품에 대한
- 참고문헌
-
김형택, 전자상거래 마케팅전략, 삼각형, 1999
나일주, 웹 구축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1999
민정화, WMC-세미나, 성공사이트 분석
이양동,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LG 인터넷
일본전자상거래실증추진협의회(Ecom), 복합컨텐츠 대응기술에 관한 평가모델연구, 몰 구축기술 실증평가모델(표현·표시 및 조작성), 한국전자거래협회,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