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로레알(Loreal) 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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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상황 분석
1) 업계동향
2) 경쟁사의 실적 (P&G)
3) 자사의 현황
4) SWOT분석

II. 본론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목표시장의 선정
3) 주경쟁사의 전략
4) 핵심전략 (주 무기)
5) 마케팅 믹스 전략

III. 결론
본문내용
2.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로레알은 모든 여성과 남성을 대상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현실에서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큰 포부는 세계 어느 곳, 어느 브랜드와도 견줄 수 없는 로레알만의 독특하고 특유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1909년 창립이레 로레알 그룹은 항상 이 사명을 가장 중요히 생각하고 노력해오고 있다.
전 세계에서 근무하고 있는 로레알 직원들은 개개인의 사명선언서 작성을 통해 지성과 창의력, 혁신적인 능력 및 전문지식으로 세계를 넘어선 미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레알은 오늘날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 그들의 미래 욕구를 예상하고 아름다움이란 재미있고, 친근하며, 이룰 수 있고 또한 관대한 것이라는 미에 대한 접근 방식을 꾸준히 장려해오고 있다.
이 모두는 국적 및 인종을 넘어선 로레알의 인류에 대한 진심 어린 존중과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진정한 약속 없이는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로레알이 추구하는 이와 같은 가치는 그룹성장의 원동력이며, 또한 미에 대한 추구는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도전임이 확인되는 바, 로레알의 모든 구성원들은 이에 대한 소명을 갖고 아름다움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전진할 것이다.

● 로레알은 완벽함이 주된 목표이다.

로레알은 우리가 책임져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 고객의 안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신제품과 제품 원료에 대해 엄격한 안전성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제품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로레알은 탁월한 품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레알은 계속해서 혁신적인 제품들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향상된 품질과 제품 안전성에 대한 최고의 기준을 만족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특히 LOREAL은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브랜드 테스트. 즉 상품명 등을 알려주지 않은 채 소비자에게 써 보게 한 후 그 반응을 보고 제품개발에 임한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실제로 제품화된 것을 써 보게 하고, 어떤 점이 만족스럽고, 어떤 점이 불만인가 하는 구체적인 소감을 듣는다. 이때의 불만사항이 바로 제품의 개선점이 되는 것은 물론이다.

● 모험에 대한 열정이 다른 브랜드보다 뛰어나다.

로레알의 전문지식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자극하고 화장품의 혁신을 유도한다. 그리고 모든 직원들은 고객 만족의 성취함, 그리고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노력, 그 모든 것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다.



● 다양성을 통한 고객 만족을 실천한다.

각 개인을 이해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로레알 기업문화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는 로레알의 직원들은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함께 일하고 있다. 로레알의 목표는 전 세계 모든 문화권의 고객들의 아름다움과 웰빙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 개인의 재능에 가치를 부여한다.
참고문헌
로레알 - http://www.loreal.co.kr/
한국 P&G - http://www.pg.co.kr/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 한국능률협회. 마케팅위원회. KMA마케팅위원회 편저.
마케팅 계획 및 전략 - 김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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