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 I. 다양한 현대미술의 형태
II. 고전적 예술의 의미에서의 탈피
III. 인지론적 관점에서 '예술'의 의미 재고
결론 : 예술은 작가와 감상자와의 대화이다.
본문내용
우리가 지금까지 가치 있고, 좋은 것이라고 평가해 왔던 예술품들은 고대 그리스 시대의 조각상이나, 중세시대의 건축물 또는 고흐나 피카소의 그림들과 같이 웅장하거나, 색감이 화려한 작품들이었다. 그러나 이렇게 보기 좋은 그림이나 건축물 등의 예술품들만을 작품으로 인정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 것일까? <<과연 그것이 미술일까>>의 저자인 ‘신시아 프리랜드’는 지금까지 우리가 인정해온 작품들만을 ‘예술’로 볼 것이 아니라, 1917년에 발표된 뒤샹의 변기 작품 또한 하나의 예술로 봐야 한다는 입장에서 찬찬히 글을 전개해 나간다.
신시아는 제일 첫 장에서 ‘충격요법’ 을 통해 독자들이 현재까지 인식해왔던 ‘예술’이라는 것의 틀을 깨버리도록 요구한다. 대표적으로 안드레스 세라노의 <오줌예수> 라는 작품과 프란시스코 고야의 <아들을 게걸스럽게 먹고 있는 새턴> 이라는 작품의 사진을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말 그대로 충격을 안겨준다. 이렇게 신시아는 익히 알려진 작품이 아닌 낯설고, 과감한 작품들을 제시함으로써 과거부터 당연한 듯이 물려 내려왔던 독자들의 ‘예술’에 대한 인식을 바꿔놓는다. 그리고 여러 사상가들의 ‘예술’에 대한 의견을 나열하며 독자들에게 어떠한 것이 ‘예술’인가를 다시 한번 고찰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프리만은 열성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났음에도 우성 유전자를 가진 동생을 도와주어 목숨을 살려준다고 한다.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나와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그러한 책을 읽는 것조차 싫어하였고, 읽더라도 ‘거봐 나와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사람들이야’라는 생각을 해왔었다. 하지만 주인공 빈센트 프리만의 이야기를 보고 노력도 해보지 않고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프리만은 열성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났음에도 우성 유전자를 가진 동생을 도와주어 목숨을 살려준다고 한다.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나와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그러한 책을 읽는 것조차 싫어하였고, 읽더라도 ‘거봐 나와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사람들이야’라는 생각을 해왔었다. 하지만 주인공 빈센트 프리만의 이야기를 보고 노력도 해보지 않고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프리소일(Free Soil)운동’을 지지하는 그의 논설문이 민주당 보수파의 분노를 사게 되어 사임하고, 프리 소일파의 주간신문 을 창간하여 그 주필로 활약하였지만 또다시 민주당의 공격을 받고 1년 만에 사임하였다. 1850년대에 들어서자 그는 민중의 생태를 관찰하며 아버지의 목수일을 도우며 많은 시간을 독서와 사색으로 보냈다. 이러한 시간을 거친 그는 1855년 시집을 자비로 출판하였는데, 이것은 그때까지 내려온
아르덴 공세를 말하다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독서토론에 참여함으로써 앞으로 장교로써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소양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임해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 따라서 독후감을 쓴다던지 토론모임을 한다 던지 할 때에 의무감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그 자체를 즐길 것이다.이번 시간에 우리가 다루어 볼 책은 역사학 박사이자 육군 대령인 칼 하인츠 프리저의 ‘전격전의 전설’이다. 그 중에서도 내
독서를 즐겨라.세상을 영원히 속일 수 없다.가십이 활성화 되어야 배려가 생긴다.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최근 동향새로운 MMOG개발로 주가 상승 NC소프트 목표가 상향 조정 최고 32만원중국시장에 재도전 with SHANDA 러시아 및 독립국가 연합지역 진출SWOT 분석탄탄한 기술력 다양한 서비스 개발고객 서비스 활성화MMOG자체 긴 수명진입장벽 낮음높은 부가가치 창출시장 포화 상태경쟁사 게임 증가프리 서버로 인한 불법 행위아이템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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