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행시장의 구조
발행시장은 제1차 시장이라고도 하는데 발행자, 발행기관, 투자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행주체가 투자자로부터 직접자금을 조달하는 직접발행방법과 발행기관으로 하여금 발행업무와 발행채권을 인수하게 하여 투자자에게 매출하는 간접발행방법이 있다. 또한 채권종류별로 보면 국·공채발행시장과 사채발행시장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가. 발행자 : 채권발행에 의해 자금을 조달하는 주체로서 정부, 지방자치단체,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 주식회사 형태의 기업 등이 있다.
나. 투자자 : 채권발행시장에서 모집·매출되는 채권의 청약에 응하여 발행자가 발행한 채권을 취득하는 자로서 자금의 대여자이다. 투자자는 전문적 지식과 대규모 자금으로 법인형태를 취하고 있는 기관투자가와 개인자격으로 자산운용을 목적으로 채권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기관투자가가 대부분이다.
다. 발행기관 : 채권발행에 있어 발행자와 투자자 사이에서 채권발행에 따른 제반업무 수행과 함께 발행에 따른 위험부담 및 판매기능을 담당하는 전무기관을 말한다.
대해 30분의 평균임금 이상이어야 함DC와 동일지급보장100% 사외적립: 기업도산 시에도 안정성 확보특별계정형태로 운용되므로 금융기관 도산 시에도 안전기업도산에 대비 일정부분(퇴직부채의 60%) 외부 적립의무화, 건전성 감독특별계정형태로 운영특별계정형태로 운영기업부담축소불가축소가능(수익률 높을 때)축소불가통산용이성용이어려움. 다만, 개인퇴직계좌를 통한 통산 가능용이연금수리불필요필요불필요선호계층 및 기업단
시장의 현황 p173(3)인도 영화 시장에 대한 전망 p1752.인도 영화 사업 진출 사업 계획서 p1763.유의해야 할 점 p1774.성공가능성 여부 p178ꊱ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 문화적환경2. 경제적환경3. 인도투자환경4.정치환경■ 인도 FTA■ 그 외의 TIP1. 사회・문화적 환경(1)국가 개요1) 공식국가 명칭 : Republic of India (India) 2) 수 도 : 뉴델리 (New Delhi) 3) 정 체 : 의원내각제 4) 독 립 일 : 1947. 8. 15 (영국으로부터 독립) 5) 대 통 령 : 압둘 카람 (A.P.J. ABDUL KALAM),
시장 및 민족적 특징1 시장규모2 대만시장의 특성3 한국 상품에 대한 인지도4 대만 소비의 특징제2장 대만의 정치와 경제제1절 대만의 정치1 대만의 역사2 대만의 정치구조3 중국과의 관계4 현재 정치 상황제2절 대만의 경제1 대만 경제 현황2 대만 경제의 특징3 경제 현황과 전망제3장 대만경제의 발전과정제1절 대만의 경제의 흐름 변화1 1950년부터 1959년 : 전후 재건시기 혹은 제1차 수입대체시기2 1960년부터 1969년 : 수출확장시기3 1970년부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