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국악기 전시관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명히 ‘국악기’를 전시한 곳인데 호랑이 인형같은 것이 있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유심히 보니 바로 ‘어(敔)’라는 악기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감상교육,역할놀이교육지도(수업,학습), 영어일기쓰기교육,인성교육지도(수업,학습), 국악교육,독서교육지도(수업,학습), 정보통신윤리교육지도
  • 국악교육지도(수업, 학습)1. 시범을 통한 수업국악수업은 기본적으로 시범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민요를 부르는 방법, 전래동요, 창작국악동요를 부르는 방법, 장구 등 국악기로 치는 방법 등 국악학습의 많은 내용이 이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따라서 교사들은 이러한 영역의 수업에서 유아들에게 시범을 보일 수 있는 정도의 기능을 습득해 두어야 할 것이다. 교사들은 무엇보다도 가창 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놀면서 부른 동요는 동요대로

  • [교과서분석] 중학교 음악 교과서 3종 분석 -세광음악출판사, 천재교육, 아침나라
  • 감상문쓰기국악바른 감상 태도를 갖기바른태도로 음악감상 요함*()안에 숫자는 학년 표시3.교과서 형태 분석(1) 기타자료a. 기본적인 제재악곡 외에 음악설명의 바른 이해를 위해 추가된 악보1학년 : 우리나라 여러 지방의 민요 소개2학년 : 세계의 민요를 소개, 3학년 : 세계민요와 함께 악기소개 b. 을 통해 창작국악, 외국민요, 우리나라의 서양악곡 등의 가창곡과 기악곡 여러개를 삽입c. 수업에 사용하도록

  • [공연감상문]공연- 해금의 디바를 보고난 후
  • 국악 관현악단의 연주였다. 춤의 말 이라는 제목의 곡이었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무대 위로 올라왔고 지휘자를 중심으로 대형을 갖추어 앉았다. 그 모습이 마치 서양 악기를 연주하는 관현악단과 비슷한 형태였다. 국악기만으로도 관현악단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더 놀라웠던 사실은 우리 국악에 사용되는 악기가 그렇게 많았다는 사실이었다. 사실 나는 우리의 악기가 그리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있었다. 그것도 그런 것이 내가 아

  • [공연감상문] ‘김승근 창작음악연주회’를 다녀와서
  • 국악기 중에서 가장 독특한 음색을 가진 악기인 해 금은 관현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후 독주 악기로서도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해금은 많은 연주자 들에 의해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진 이 작 품은 해금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을 강조하면서 리듬분할에 역점 을 두었다. 2004년 5월 여수연의 해금과 권성택의 장구반주로 초연되어졌다. ▶해금: 혜금(꟮琴)으로 쓰기도 하며 속칭 깡깡이, 깡깽이 라고도

  • [공연감상문] 김승근 창작음악회
  • 국악기 제작의 8가지 재료인 8음을 모두 갖춘 악기는 해금뿐이다.이 공연의 유일한 독주곡이였는데 해금 특유의 소리가 잘 표현되었던 것 같다. 장구장단에 맞춰 연주한는 해금이 아주 소리가 절절했다.특히 해금의 울림통 위에 올려놓고 쓰는 원산은 음량이 큰 합주 음악일 때에는 중아에 놓고 음량이 작은 음악을 할 때에는 울림통의 가장자리에 놓음으로써 음량을 크게 작게 조절할 수 있어서 독주악기로 연주 할 때에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