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론]아모레퍼시픽의 차별화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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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2.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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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수업 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차별화 전략
Ⅱ. 아모레 퍼시픽의 차별화 전략
ⅰ. 백화점 라인
1) 설화수
2) 헤라
3) 아모레퍼시픽
ⅱ. 일반 매장 라인
1) 휴 플레이스
2) 이니스프리
3) 에띄드
Ⅲ. 평가
ⅰ. 특성 및 타켓층
ⅱ.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Ⅰ. 차별화 전략
차별화 마케팅이란?
기업의 복수의 세분 시장에서 사업을 할 것을 결정하고 각 세분 시장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활용하는 전략이다.
Ⅰ. 아모레 퍼시픽의 차별화 전략
아모레 퍼시픽은 회사 설립 당시부터 화장품의 다양화를 추구하였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80년대 후반부터 피부나 미용을 중시하는 현대인의 니즈에 맞춰서 한방 화장품이나 코스메디컬 제품 등 화장품을 개발하여 차별화 하였다.
아모레 퍼시픽사는 현재 백화점 라인의 설화수, 헤라, 아모레 퍼시픽을 소유하고 있고, 일반 매장 라인인 HUE 플레이스,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가지고 있다.
<설화수>
1) 특성 및 타켓층
- 고급 이미지
- 백화점과 방문 판매만을 통한 구입 가능한 귀한 상품
- 35~39세의 고소득 계층
- 화장품 업계 매출액 1위에 도달한 한방 화장품
2)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미래 소비자 성향의 변화에 대비
-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한 해외 화장품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가 화장품 시장에서 반격에 대비
-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후발 경쟁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 쟁탈에서도 대비
<헤라>
1) 특성 및 타켓층
- family brand naming strategy을 이용한 기업의 신뢰도 제고
- 백화점 및 일부 명품점
- 고소득층인 VVIP
- 세계 경제 중심지인 미국, 일본, 중국 등 철저히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음
2) 한계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한계 : 현재까지는 ‘고가격 = 명품 수입 화장품’ 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국산 화장품이 고가격이면 터무니없는 가격 책정이라는 비난을 받기 쉬움.
- 소비자가 느끼기에 국산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수입 화장품 사용 했을 때 보다 품질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야만 수입화장품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임.
- 이미 수입 화장품들은 오랜 역사로 인해 위상정립이 되어 있는 수입 화장품에 대한 대비를 해야함.
<중략>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wjdgh***
(2008.12.08 13: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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