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만들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유비쿼터스의 정의

2.유비쿼터스가 꿈꾸는 사회
1) 실내적용 사례
2) 실외적용 사례

3.세계 주요국가의 유비쿼터스 동향
1) 해외시장 동향
2) 국내시장 동향

4.유비쿼터스의 실현을 위한 테크놀로지

5.유비쿼터스가 갖는 문제점

Ⅲ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1.유비쿼터스란?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사전적 의미는 ‘언제, 어디에나 있는, 편재하는’으로 라틴어다. 현재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3A(Anytime, Anywhere, Anydevice)산업이라고도 하는데, 언제 어디서나 어느 기기로나 인터넷을 이용할 있다는 의미다.
유비쿼터스라는 개념은 마크와이저의 ‘사용하기 쉬운 컴퓨터 연구’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일반적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다양한 마이크로칩이 사람, 사물, 환경 속에 내재화되고 지능화됨과 동시에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인간의 생활을 도와주는 신개념 컴퓨팅 환경(류영달,2004)이라고 일컬어진다. 즉, 컴퓨터가 사람, 사물, 환경과 연결 ․ 융합되어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기술의 특징은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컴퓨터와 비컴퓨터, 전자공간과 물리공간의 융합, 유선과 무선의 융합, IT와 기존 제조업은 물론 최첨단기술인 BT, 나노기술 등의 융합이 일어나는 것이다.
참고문헌
권오병, 정기욱(2004)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이해. 서울;신론사

이홍주, 이장욱(2004) 유비쿼터스 혁명. 서울;이코북

황천홍희(2004). (손에 잡히는)유비쿼터스. 서울;전자신문사

이성국, 김완석(2005). 세계 각국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전략. 서울;전자신문사

김형훈(2005). (보다나은 세상을 위한)유비쿼터스. 서울;Ohm사

강육모(2005). 비즈니스모델로써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전망. 박사학위논문, 혜천대학.

이병헌(2004).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인터넷 기업의 서비스 개발전략에 관한 연구. 교수헌장연구학기제 연구결과 보고서.

김경희(2004). 유비쿼터스 컴퓨팅에서의 보안요구사항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 영상정보 통신대학원
주석진, 제치정(2004).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변화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연구. 경기대학교 e-비지니스연구소. e-경영연구; 17-33

유비쿼터스 드림전시관 http://www.ubiquitousdream.or.kr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avid118?Redirect=Log&logNo=4002055034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발전현황 -유비쿼터스 사회와 IT혁명
  • 목 차서론 - 1Ⅰ. 유비쿼터스 시대- 1Ⅰ-1. 21세기는 제3공간 시대Ⅰ-2. 인류역사의 도약과 4대 혁명본론 - 6Ⅰ.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 6Ⅱ. 각 기술소개- 6 Ⅱ-1. 홈네트워크 서비스Ⅱ-2. 텔레메틱스Ⅱ-3. DMBⅡ-4. RFIDⅡ-5. wearable computerⅡ-6. UWB, Zigbee, IPv6Ⅲ. 유

  • [뉴미디어] 감성의 디자인
  • 사회 속에서 불어오는 디자인 혁명    - 4가지 디자인 혁명 ① 통합의 혁명② 감성의 혁명③ 사고의 혁명④ 문화의 혁명   III. 실생활 속의 유비쿼터스 디자인1. 패션잡화① 패션잡화와 신기술의 만남 = Wearable Electronics2. 가전제품① 오감(五感)만족 가전제품 = 감성기술과 디자인 중심 제품② ‘일거삼득’형 가전제품 = 기능 통합과 제품 소형화③ 유비쿼터스 이끄는 휴대전화의 변신3. 하우징① u-아파트 등장② 디지털 홈 시대의 도래 = 휴

  • [정보사회학] 정보사회와 문화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대중문화의 출현 (1) 대중문화의 정의와 주류화 과정 (2) 대중문화의 성격과 영향 2. 정보사회의 도래와 문화적 변화 (1) 뉴미디어의 의미와 특성 (2) 정보 사회의 문화적 변화(3) 정보사회 문화 변화에 대한 관점 3. 미래 정보 사회의 문화(1) 유비쿼터스 사회의 미디어 진화와 전망 ?(2) 미래정보사회의 문화Ⅲ. 결론Ⅰ. 서론21세기의 시작은 우리에게 두 가지 커다란 것을 가져다 주었다. 새로운 천년의 시작과 다른 하

  • e비즈니스3공통)유비쿼터스컴퓨팅분야에서인터페이스관련기술영역세가지를제시하고그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00
  •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1) EKP(2) SOA(3) EAI(4) BI(5) LDAPⅠ. 서 론요즘 우리사회에서는 유비쿼터스란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실지로 우리사회에 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가 도래 하였다. 전처럼 MP3를 목에 메거나 소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MP3를 입고 다니면서 음악을 감상하고, TV를 보면서 건강검

  • [정보통신] Flexible Display의 연구개발 동향 및 발전방향과 과제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사회(Ubiquitous Society)란 ‘언제, 어디서든, 아무 때나 정보가 들어오는 사회’ 라고 정의 할 수 있다.사회가 도래했다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 이것은 정보기기가 유비쿼터스 사회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의미한다. 정보기기는 전자제품에 정보라는 개념이 도입된 것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전자제품에 인공지능과 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돼 탄생했다. 한층 진보된 능력을 보유하게 된 정보기기에는 그들의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