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ucc 발전 원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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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UCC 정의

2.UCC Boom-up의 요인

3.UCC 생산자와 Prosumer

4.UCC의 문제점

5.해결방안
본문내용
UCC analysis

01. UCC 정의 | Definition of UCC
02. 현재의 UCC | UCC now
03. UCC의 역사 | History of UCC - 태동기
04. UCC의 역사 | History of UCC - 성장초기
05. UCC의 역사 | History of UCC – 본격 성장기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서, 개인적으로 직접 만든 저작물들을 일컫는다. 넓은 범위에서 보면 카페나 블로그, 미니홈피 등에 게시하는 모든 종류의 게시물을 포함하지만, 현재 주목받고 있는 UCC는 텍스트 위주의 창작물보다는 동영상 창작물을 일컫는다.
 
 

90년대 초 - PC통신의 등장
95년 - www.서비스 시작 PC통신의 보편화
90년대 후반~2000년
- 개인PC의 보급률 상승과 www서비스 상용화
- 다음(99), 네이버(99) 같은 포털 사이트의 등장
- 다음 포털사이트 시작과 “카페”의 인기


2001년 -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오픈
2002년 - Naver 지식검색 시작(웹문서형 UCC의 성장)
2003년 - 한미르에서 한국최초 블로그 서비스 시작
* 사용자들은 주로 사진, 텍스트 위주의 UCC,
카메라 휴대폰의 출시와 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
* 2004년 이후 동영상 형태의 UCC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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