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황금시간대 광고를 통한 마케팅 분석 -공격적, 방어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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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황 금 시 간 대 란
2. 공 격 , 방 어 마 케 팅 의 정 의
3. 음 료 산 업
(1) 산 업 , 환 경 , 경 쟁 적 특 성
(2) 공 격 적 . 방 어 적 광 고 분 석
4. 보 험 산 업
(1) 산 업 , 환 경 , 경 쟁 적 특 성
(2) 공 격 적 . 방 어 적 광 고 분 석

5. 아 파 트 산 업
(1) 산 업 , 환 경 , 경 쟁 적 특 성
(2) 공 격 적 . 방 어 적 광 고 분 석
6. 결 론
본문내용
황금시간(Golden hour)

방송에서 하루 중에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

전통적인 우리나라의 황금시간대는 오후 7시~9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의 변화에 따라 황금시간대는
전통적인 오후 7~9시에서 오후 8시~12시로 변하는 상황.


공격적, 방어적 마케팅 정의

공격적 마케팅
적극적으로 타사제품에 대한 자사제품의 비교를 유도하는 전략

방어적 마케팅
그와 반대로 비교를 차단하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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