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학] 소마미술관 마케팅 및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 박물관학 5조 소개와 역할
- 계획되었던 연구 방법
- 실제 이루어진 연구 방법
Ⅱ. 소마미술관의 마케팅 기획 부분
가. 소마미술관의 개요 및 현황
- 소마드로잉센터
- 올림픽조각공원
나. 소마미술관의 지리적 조건
다. 소마미술관 선정 이유
Ⅲ. 소마미술관의 경쟁업체
가. 한미사진미술관
나. 롯데월드민속박물관
다. 삼성어린이미술관
Ⅳ. 소마미술관의 경영분석
가. 조사 방법 및 평가 기준
나. 선정기관에 대한 평가
- 기존 문헌 연구를 통한 개발 항목들에 대한 평가 기준
Ⅴ. 앞으로의 발전 방향
Ⅵ.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소마미술관 프로젝트
2008년도 1학기 박물관학의 중간과제인 소마미술관 프로젝트의 핵심적인 포인트는 미술관의 내부적 환경요인에 따른 문제점과 그에 대한 제안과 결론 도출은 아니다. 박물관․미술관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방문 관람객의 방문 유지와 증가이다. 앞으로도 박물관을 비롯한 문화센터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기존에 설립되었던 기관시설이 생존하려면 자사의 마케팅 분석과 더불어 경쟁업체의 마케팅 분석에 의한 종합적인 정책이 나와야 할 것이다.
이번 학기 중간 과제는 이러한 현실에 맞추어진 프로젝트였다고 생각되며 더 이상 박물관이 자체적인 노력이 부재한 가운데 관객 위에 군림하는 과거의 관료적인 태도로는 생존이 불가능함을 직접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소마미술관 프로젝트는 3월 13일부터 4월24일까지 5주에 걸쳐 10회 이상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아이디어회의가 진행되었고, 인터뷰 및 설문조사는 다 같이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에 근거해 3회기 이상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세요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들러이론에 기반하여 열등감 및 생활양식과 관련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심사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에 대해 1가지 이상을 예를 들어 설명
- [프로포절] [프로포절] 독거노인 치매프로그램 프로포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