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맞춤형 서비스 음반시장 진출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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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a sys ?
시장 환경
S.T.P.
4P Marketing MIX
Marketing Strategy
수익성 분석
향후 전망
본문내용
시장 환경

| 시장 규모

국내 디지털 음원시장 규모는 약 3천 500억 원 정도
휴대폰을 이용한 벨소리와 통화연결음 시장이 각각 900억원, 1천 400억원 규모를 형성
무선 시장을 제외한 온라인 유료 음악 서비스 시장은 약 1천 200억원 수준
현재 국내 5대 온라인 음악 서비스 유통업체들의 유료회원 숫자의 합은 대략 237만명으로 분석


| 시장환경 및 전망
국내 오프라인 음반시장은 불황지속이 전망
디지털 음악시장의 경우 유 무선을 합해 2001년 911억원을 시작으로
003년 1천 811억원 2006년 3천 500억원 등 매년 상승세를 지속
하지만, 온라인 음악시장도 성숙기에서 포화기로 접어들고 있는 시점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음반 검색 시장의 새 지표를 찍고 디지털 음반 시장  점유율을 늘려 갈 예정


Segementation


인구 통계적 세분화 요소 중에서 서비스 비용이 고액이 아니기 때문에 소득에 따른 분류는 무시하며 연령에 초점을 두어 MP3에 관심이 많은 10대와 20대를, 또한 바쁜 일상사에 시달리는 30대, 클래식음악과 옛 음악들을 그리워하는 40~50대의 중장년층을 표적 군으로 분류

Targetting

음악에 관심과 열정이 많은 10대에 걸쳐 음악의 생활화가 일상적인 행동패턴으로 자리 잡은 20~30대에서 필요한 음악을 소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음악, 음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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