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i-Pod` 아이팟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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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순 서
1. 회사에 대한 소개
2. 마케팅 전략
3. 평가


본문내용
1. 회사에 대한 소개

‣ <도전정신을 중시하는 새로움을 추구>

"Change the World by brining computer to masses"

경쟁업체보다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 → ‘Apple Campus’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Stieve Jobs)’과 ‘스티즌 워즈니악(Stive Wozniak)’에 의해 설립 되었다. 기성 체제에 얽매이지 않고, 이루고자 하는 꿈에 매달리는 스티브 잡스의 집중력과 추진력은 기업 경영에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청바지와 검은색 티셔츠를 즐겨 입는 그는 "물건만 잘 만들면 1등이 되는 시대는 지났다"며 기업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강조한다. 잡스는 직원들에게 ‘다르게 생각하라’ ‘미칠 정도로 멋진 제품을 창조하라’ ‘즐기면서 일하자’ 끊임없이 ‘주문’을 건다. 또한 ‘해적(海賊)이 되자’라는 도발적인 화두도 던진다. 애플의 개발팀은 1주일에 90시간을 신나게 일한다. "단순한 제품을 넘어 시대를 상징하는 ‘아이콘(icon·우상)’을 만들자"라는 잡스의 비전이 직원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경쟁사 IBM이 첨단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다분히 보수적인 성향을 보이는데 반해 애플은 상당히 진보적이고, 창조적인 기업문화를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 <지속적인 신화 창조>

- 컴퓨터가 아직 생소했던 1970년대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퍼스널 컴퓨터를 출시해 컴퓨터에 대한 소비자 친근감을 형성
- 가장 기본적이고 편안한 이미지의 사과 모양을 브랜드 로고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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