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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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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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서론
내 외부 환경 분석
결론
성공요인에 대한 설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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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SCE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 소개>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했습니다.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1993년도에 소니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SME)가 절반씩 출자하여 설립된 자회사였습니다. 당초 소니는 게임기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닌텐도와 합자하여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했었으나, 결국은 실패하여 자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SCE는 닌텐도와 세가를 누르고 비디오 게임기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수익 면에서도 모회사를 능가하고 있습니다. 1999년 중간결산에서 게임부문이 소니 그룹 영업이익의 40%를 차지하고 있어, 소니 전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영업성과에 따라서 2000년 1월 소니는 SCE를 SME와의 공동 자회사에서 완전 자회사로 분리함으로써 SCE의 자본 100%를 손에 넣었습니다.
- 회 사 명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 설 립 일 : 1993. 11. 16
- 자 본 : 19억3천3백만 엔
- 사업 분야 : PlayStation@, PlayStation@2 가정용 비디오게임 시스템의 하드웨어와 소프 트웨어의 R&D(Research&Development)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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