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국제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서
글로벌 기업이란?
글로벌 기업이 생긴 계기
글로벌 기업의 특성
기업의 글로벌화 단계
도요타
렉서스
스타벅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TX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글로벌 기업
글로벌 기업이란?
전 세계에 영업과 제조거점을 가지고 국가적 정치적 경계를 넘어서 세계적인 범위로 영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장, 기술, 경영방법의 글로벌적 공동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기업들은 내수 활동과 해외 활동을 크게 구별 짓지 않고 이익 획득을 위해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어디든지 진출하는 기업(시장진출 뿐만 아니라 저렴한 노동력을 이용한 진출까지 포함)이다.
글로벌 기업이 생긴 계기
내수 활동으로는 큰 이익을 많이 내지 못하는 상황으로 수출에 중시하게 되었고, 자국 내의 노동임금 인상 등으로 인해 저 임금 국가로 진출 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진출은 그 지역을 또 다른 시장으로 만들어 짐으로서 기업은 점점 글로벌화 되어지게 되었다.
글로벌 기업의 특성
다수의 국가에서 활동한다. 연구, 개발, 제조 활동을 통하여 피투자국가의 GNP 성장에 기여한다. 그 경영이 다수의 국적인에 의하여 관리된다. 그 주식이 다수의 국적인에 의하여 소유된다. 국내활동, 국외활동의 구별없이 이익 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만 있으면 어디든지 진출한다. 세계의 어디든 활동의 본거지로 보며 본국은 단지 그 활동의 일 분야에 지나지 않는다. 국가, 국적, 국경을 넘어 활동하므로 세계각지에 분산되어 있는 영업의 거점에는 세계각국의 국적을 갖는 현지 법인으로서의 기업이 각각 설립된다.
유가증권에 의한 간접투자가 아니라 직접 투자에 의한 현지 사업 단위를 외국에 두고 생산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기업에 있어서의 해외사업 활동은 본사와는 상대적인 독립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본사를 중심으로 통일적 원리에 의하여 지배되고 수행된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도요타
http://www.toyota.co.kr
http://www.bmw.co.kr
http://www.kaida.co.kr
http://blog.dreamwiz.com/move18/5130282
http://all4jesus.net/jboard/?p=detail&code=subject&id=42&page=2
http://blog.dreamwiz.com/pulfiction/1053173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601/17/m_daum/v11414150.html
스타벅스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하워드 슐츠 외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 코리아, 맹명관 지음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 이영희 외, 2002
스타벅스 코리아 인터넷 사이트 www.istarbucks.co,kr
삼성전자
야후 홈페이지. (웹페이지)
네이버 홈페이지. (카페 경영전문).
조선일보
삼성전자 홈페이지.
디지털 타임즈.
해커뉴스.
매일경제.
삼성경제연구소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전자공시스템 http://dart.fss.or.kr/
STX
․ 세상을 보는 다른 눈 VIEW & NEWS
․ METRO
․ EBN 바다뉴스
․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E-Daily
․ 금융 M&A
․ 해럴드 경제
․ 연합뉴스
․ 중앙일보
․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